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전망과 재무 분석 꿀정보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 어제저녁까지만 해도 추웠던 날씨가 오늘 아침부터 서서히 풀리더니 오늘 낮부터 선선한 날씨가 된 것 같습니다. ㅎ

 

최근 삼성전자가 최고점을 기록하고 현재 90000원대가 깨졌는데요. 보면서도 참 다른 기업 같았으면 이미 매도 물량이 쏟아져서 급락했을 텐데 역시 삼성이구나 하고 느꼈어요. 아니 동학 개미들이 힘인가요? ^^;;

 

어쨌든 오늘 준비한 기업 분석으로 '일진머티리얼즈'를 준비했는데요. 최근 포스팅했던 메디톡스 주가 분석파미셀 주가 분석 그리고 진원생명과학 주가 분석 글을 한 번씩 참고해 주시고 그럼 지금부터 일진머티리얼즈 관련 주가 분석 시작할게요.

 

 

 

일진머티리얼즈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및 재무 분석

목차

1. 일진머티리얼즈 어떤 기업?

2. 일진머티리얼즈 재무 분석

3. 영업활동 현금흐름

4. 일진머티리얼즈 일봉 차트 분석

5. 주봉 차트 분석 확인

6. 내일의 급등종목 확인하기

일진머티리얼즈는 어떤 회사?

 

스마트폰, 텔레비젼 등 IT 전자제품과 리튬이온 2 차 전지용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일렉포일의 제조와 판매 목적으로 1987년도에 설립되었습니다. 전체 매출 중 일렉포일 매출이 87.85% 정도 차지하고 있으며, 일진건설, 일진유니스코, 아이 알엠 등 7개의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북 익산에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고 삼성 SDI, LG화학, 중국 BYD와 일본 Murata 등이 주요 고객사로 있습니다. 현재 일진머티리얼즈의 주가는 3.05% 상승한 60800원에 장 마감했습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재무 분석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일진머티리얼즈 기업

2017년도 기준 매출액은 지속적으로 성장했으나 작년 코로나 쇼크로인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습니다. 영업이익도 마찬가지로 감소했지만 다른 기업과 비교했을 때 타격이 심한 편은 아닙니다.

 

사실 일진머티리얼즈가 재무건전성도 좋은 편이고 전체 매출 창출 흐름도 국내 경제 성장률보다 높은 편이라 미래가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일진머티리얼즈 재무

당기순이익도 마찬가지로 감소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 -6.3% 감소로 확실히 다른 기업보다 방어를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일진머티리얼즈 매출

국내 경제 성장율이 1~2% 인 점을 생각해볼 때 2017년도부터 평균 두 자리 성장률을 보여준 일진머티리얼즈입니다. 이런 성장 추이를 보여주는 기업들은 생각보다 적다고 볼 수 있죠. 기업 중에서도 알짜 기업!

영업활동 현금흐름

일진머티리얼즈 영업활동

각 사업 연도 영업활동 현금흐름을 보면 점점 감소하는 측면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증가함에 따라 주가도 같이 흐르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일진머티리얼즈 현금흐름

작년 분기 영업활동 현금흐름을 보면 1분기 실적이 저조하다가 2~3분기에 점점 증가하는 모습입니다. 지난 2018년도와 비교하면 많이 부족하지만 2019년도 비교했을 때 그리고 코로나 쇼크로 인한 부진을 어느 정도 방어했다고 생각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분석 포스팅

 

유니슨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꿀 정보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과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오늘 기업 분석으로 '유니슨'을 준비했습니다. 작년만해도 문재인 대통령의 탄소중립 선언으로 인해 수혜주로 올라섰던 주식입니다. 다만

cbmom.tistory.com

 

케이피엠테크 주가 전망과 재무 분석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반갑습니다. ^^ 최근 코스피지수가 3000을 돌파한 이후로 주식을 하려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아진 것 같은데요. 주위에도 한 둘 시작하는 지인도 있고 수

cbmom.tistory.com

일진머티리얼즈 일봉 차트 분석

일진머티리얼즈 일봉 차트

박스권에서의 돌파로 현재까지 상승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수급도 높은 편으로 단기적으로 흐름이 유지될 것 같지만 한 가지 생각해 볼 점은 기업의 매출 실적과 영업이익 그리고 영업활동이 가장 좋았고 활발했던 2018년도 최고 주가는 60100원이었습니다.

 

즉 현재의 매출 실적과 이익률을 비교했을 때 현재의 주가는 개인적으로 약간 고평가 되었다고 생각하는데요. 물론 일진머티리얼즈가 미래 성장 동력이 충분한 기업이라 기대 심리로 인해 주가가 오를 수 있다고는 생각합니다.

 

하지만 역시 주가는 매출과 영업 실적에 따라서 성장하는 거죠. ^^;

주봉 차트 분석 알아보기

일진머티리얼즈 주봉 차트

주봉 차트를 확인해보면 저점은 계속 상승하고 있고 전고점을 이미 돌파한 상태입니다. 현재의 상승 흐름이 지속되려면 매출 실적이 좋아지거나 호재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어쨌든 개인적으로 생각컨대 현재 일진머티리얼즈는 매출 실적 대비 주가가 많이 상승한 것으로 생각하며 이는 상승 흐름이 길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내일의 급등종목 확인하기

 

오이솔루션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반갑습니다. ^^ 최근 코스피지수가 3000을 돌파한 이후로 주식을 하려는 사람들이 예전보다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주위에도 한 둘 시작하는 지인도 있

cbmom.tistory.com

그럼 여기까지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이므로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