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꿀정보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과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건설업종이 작년 10월부터 상승흐름을 이어오다 현재 조정기간이 아닌가 생각이 드는 주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제는 건설업 관련 뉴스 기사를 봤는데요. 건설업 일자리가 2년 연속 하향하고 있어 건설투자 확대를 통한 일자리 창출이 시급하다고 합니다. 사실 건설업뿐만 아니라 코로나로 인해 직격탄을 맞은 대부분 업종들이 그러하겠죠? 하지만 건설업의 경우 일용직 비중이 높은 편으로 사회 취약계층 일자리의 버팀목 역할이 사라질 수 있다고 보는 의견이 많습니다.

 

게다가 코로나가 종식되더라도 건설업 취업자 수 감소가 이뤄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건설업 경기가 다시 호황이 되길 바라면서! 대우건설 주가 및 재무 분석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그리고 이전에 포스팅했던 gs건설 주가 전망 후성 주가 분석 그리고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전망 글을 한 번씩 참고해 주세요. ^^

 

 

 

대우건설

대우건설 주가 및 재무 분석 정보

목차

1. 대우건설 주가

2. 대우건설 재무 분석

3. 영업활동 현금흐름

4. 대우건설 일봉 차트 분석

5. 주봉 차트 분석

6. 내일의 급등종목 확인

대우건설 어떤 회사?

도로, 철도 등 사회기반시설을 건설하는 토목사업과 아파트 등을 건설하는 주택건축사업 및 석유화학시설 그리고 발전소를 건설하는 플랜트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대 수심, 최장 및 국내 최초 침매터널 공사인 거가대로와 국내 최장 도로터널인 인제터널을 성공리에 관통시키는 등 첨단 기술력을 입증했으며 시장 선도와 고부가가치 창출 그리고 안정적인 수익 발생이 가능한 공종을 추가로 발굴하고 사업 다각화를 통해 다양한 미래 먹거리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현재 장 마감 기준 대우건설의 주가는 -1.98% 소폭 하락한 5930원입니다.

 

대우건설 재무 분석

대우건설 기업
대우건설 재무

건설업 대부분 2017년도부터 2018년도까지 반짝 상승 흐름을 탔지만 그 뒤로 지속적인 하향세 흐름을 보였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건설업의 최대 호황기였던 2006~2007년도를 기준으로 2018년도까지 전체적인 흐름은 하향세입니다.

 

거기에 더해 2020년도는 코로나 쇼크로 국내 경제가 얼어 붙었죠. 어쨌든 대우건설의 매출액은 지난 2018년도 이후 계속해서 감소하고 있으며 영업이익도 그에 따라 감소하고 있습니다.

대우건설 분석

매출액 증가율 추이를 보면 감소 수치가 꽤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체 매출총이익도 지난 사업연도보다 감소폭이 크고 인건비와 관리비가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금융수익 중 이자수익도 작년 3분기에 302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34% 감소했습니다. 역시 코로나 때문에 매출 부진이 생겼다고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사실 대부분 동종업계가 이러한 매출 추이를 보이고 있고요.

영업활동 현금흐름

대우건설 매출액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2019년도 대비 개선되었다고 볼 수 있지만 운전자본 변동폭이 큰 관계로 다른 동종업과 비교되는 부분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메디톡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꿀정보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어제저녁까지만 해도 추웠던 날씨가 오늘 아침부터 서서히 풀리더니 지금은 겨울이지만 선선한 날씨가 된 것 같아요. ^^ 최근 삼성전자가

cbmom.tistory.com

대우건설 일봉 차트 분석

대우건설 현금흐름

건설업이 호전되는 만큼 대우건설 포함 많은 동종업계가 상승 흐름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작년 10월부터 상승하기 시작한 주가는 현재 피로도가 어느 정도 쌓인 것으로 보고 있고 조정기간이 끝난 뒤 다시 상승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정부에서도 부동산 규제보다 공급 확대 중심으로 이동 중이니 만큼 얼어붙었던 건설업계가 깨고 나오지 않을까요?

주봉 차트 분석

대우건설 일봉 차트

대우건설은 지난 1월 6일 최고 6340원을 기록하면서 저항선을 이미 뚫은 것으로 생각합니다. 만약 지금의 상승 흐름이 지속된다면 이전 고점인 7440원까지 상승하지 않을까 하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게다가 저점에서의 상승이고 앞으로 악재보단 호재가 나올 확률이 높지 않을까요? 게다가 주봉 차트에서도 이평선들이 대부분 우상향을 시작하고 있고, 수급도 원활해서 당분간 이 흐름이 쉽게 꺾일 것 같지는 않습니다.

내일의 급등종목 알아보기

 

gs건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꿀정보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과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건설업종이 작년 10월부터 상승흐름을 이어오다 최근 다시 하락으로 전환된 듯한 느낌적인 느낌입니다. 어제 건설업 관련 뉴스 기사를 봤는

cbmom.tistory.com

그럼 여기까지 대우건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투자는 반드시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