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막걸리 딘딘 막걸리?

안녕하세요. 루벤입니다. 오늘 포스트는 최근 '아는 형님'에서 딘딘이 막걸리 때문에 아버지와 싸웠다는 얘기... 프로그램 내에서 이 때문에 딘딘이 욕을 많이 먹었지만 그 막걸리 가격을 알았다면 또 그러지도 못했을 것 같은데... 어쨌든 딘딘 막걸리로도 불리는 그 막걸리의 이름은 바로 '롤스로이스 막걸리'

 

 

롤스로이스 막걸리

롤스로이스 막걸리 딘딘 막걸리

전남 해남에 있는 해창주조장에서 만든 막걸리로 도수가 무려 18도! 막걸리 주제에 웬만한 소주, 와인보다 도수가 높은 것이 특징이고 내용량은 900ml입니다.

롤스로이스 막걸리 가격

가장 궁금해하는 가격은 출고가만 무려 11만원으로 유명 브랜드 와인보다 비쌉니다. 게다가 판매가는 이보다 더 비싸겠죠? ^^; 자료를 찾아보니 누군가가 15만원에 구매했다는 분도 계시고요.

롤스로이스 막걸리 주조

어쨌든 롤스로이스 막걸리 가격이 비싼 이유는 주조할 때 일반 막걸리와 다르게 주조가 되기 때문인데요. 막걸리 도수를 18도까지 올리기 위해서 총 4번 술을 내렸다고 합니다. 또 2개월 간 숙성 기간을 거치고 한정(300병)으로만 판매하니 가격에 프리미엄이 붙은 것 같아요.

롤스로이스 막걸리 종류딘딘 막걸리

다만 이 롤스로이스 막걸리가 욕을 먹는 이유가 몇 가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가격에 비해 병이 일반 막걸리 패트병과 비교해 크게 차이가 없다는 것. 이렇게 되면 선물을 전해주더라도 그냥 일반 막걸리 주는 것으로 착각할 수 있을 것 같아요. ㅋ

그리고 먹어본 사람들의 말을 빌리자면 정말 요거트처럼 상당히 걸쭉하다고 합니다. 어느 정도 호불호가 갈릴 것 같지만 평소에 막걸리를 자주 드시는 분들은 오히려 더 좋아하신다고 하네요. ^^ 물론 가격이 너무 비싸서 자주는 먹을 수 없겠지만.

해창 막걸리 종류

사실 해창 막걸리는 예전부터 막걸리 매니아 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막걸리로 유명한데요. 2018년도에는 해창 막걸리가 지평 막걸리를 누르고 1위를 했다고 하니 어느 정도인지 감이 오시나요? ^^

해창 막걸리

롤스로이스 막걸리 외에 택배 구매로 구입할 수 있는 막걸리 종류가 2가지 있는데요. 먼저 9도 짜리 찹쌀 생막걸리와 12도짜리 찹쌀 생막걸리가 있습니다. 포장 단위는 6병, 12병으로 판매하고 있고 9도짜리 가격은 7천원, 12도는 1만1천원에 판매하고 있네요.

 

이번 설날에는 부모님께 드리는 선물로 한 번 구입해 봐야겠어요. ^^

그럼 여기까지 롤스로이스 막걸리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