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진공 주가 전망 및 재무분석 A to Z

반갑습니다. 주가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현재 시간 기준으로 한일진공이 상한가에 안착해 있는데요. 이 기업은 바로 어제 공시를 통해 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기사가 떴습니다.

 

목적은 타법인의 증권 취득자금이고 총 187억 원 상당을 조달 예정이라고 합니다. 유상증자가 호재보다는 악재에 가깝지만 3자 배정 방식이라 향후 이유 없는 급등이 있을 확률이 있습니다.

1. 한일진공 주가 전망 및 재무분석

2010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진공증착 장비와 개발, 생산, 판매 등을 하는 회사입니다. 주 제품은 휴대폰 케이스와 윈도우 코팅용 진공증착장비, 렌즈와 휴대폰 카메라 렌즈 코팅용, 안경 코팅용 진공증착장비 등이 있습니다.

 

재무는 아래와 같이 매출부터 영업이익, 순이익 등이 꾸준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기업 성장이 어렵다고는 하나 지난 2017년도부터 지속적인 매출 저하가 조금 우려됩니다.

 

특히 재무 중 가장 우선적으로 보는 당기순이익과 지배주주 순이익 감소는 참 처참할 정도입니다. 

2. 한일진공 재무분석

또 매출 하락과 비슷하게 기업 자산의 감소는 현재 이 회사의 위치를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지 않나 그런생각이 드네요.

물론 우리나라 주가 특성상 재무에 영향을 받지 않는 기업들이 많아 이 기업도 비슷한 흐름이지 않나 생각이 들지만 결국 기업 재무가 나쁘면 꾸준한 주가 상승은 어렵습니다.

3. 한일진공 일봉차트

9월 한 달간 큰 폭으로 상승한 뒤 10월 중순부터 하락이 시작됐고, 현재는 눌림목 상황에서 매수세의 힘이 대단한지 상한가에 안착해 있습니다.

 

보통 1차 상승 그리고 하락 이후 눌림목 상황에서 한일진공처럼 상한가에 가는 주식들은 거의 높은 확률로 1차 상승 고점을 뚫고 급등하는 주식들을 많이 봐왔는데요.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한일진공도 마찬가지로 쉽게 1차 고점을 뚫을 거라 예상합니다. 두 번째 이유로 거래량을 확인해보면 1차 상승 이후 매도 물량이 적습니다.

4. 한일진공 주봉 차트

주봉 차트를 보면 이미 3차 하락 이후 저점에서 상승 중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앞으로 단기 상승보다 중장기 상승이 기대되는 주식입니다.

 

특히 저점 박스권 돌파와 아래로 지지선들이 많아 쉽게 하락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더욱이 저항선은 없고 금일 상승률을 봤을 때 꽤 괜찮은 흐름을 보일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한일진공 주가 전망 및 재무분석 포스트를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위의 글들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이 담긴 글입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따라 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주가 분석 더 알아보기

 

 

남선알미늄 주가 분석 및 재무분석 A to Z

반갑습니다. 주가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금일 남선알미늄 주가가 현재 시간 기준 10% 급등하고 있습니다. 최근 남선알미늄의 주가 흐름을 분석해보면 일봉 차트에서 지지선을 뚫어 하락 횡보 중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