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코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반갑습니다. 주가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 오늘 주가 분석으로 최근 코스닥에 신규 상장한 센코를 준비했습니다. 보통 신규 상장한 주식들은 단 기간 반짝 상승하다 추락하는 경우를 많이 봐왔는데요.

 

센코는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 그럼 센코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알아볼까요?

1. 센코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센코는 전기화학식 가스센서와 안전기기 등 관련 기기를 개발, 제조 및 판매를 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포인트로 이 기업은 국내 유일 가스 센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다양한 센서와 센서 기반 가스 안전기기나 환경기기 또 IoT 기기를 자체 개발하여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로 친환경 시장 수혜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재무는 아래와 같이 2017년도부터 꾸준한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꽤 괜찮은 재무 수준을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매출 총이익부터 충분히 좋은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 순이익이 전년도 대비 적자 전환으로 앞으로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2. 센코 재무 분석

매출 성장과 같이 기업 자산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며 전년도 자본 잉여금 증가로 매출액 대비 충분한 자금을 보유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조금 우려스러운 점이 있다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높지 않고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이 좋지는 않습니다.

3. 센코 일봉차트

신규 상장된 기업이고 미래 기대치가 높은 만큼 앞으로 충분히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 거라 기대됩니다. 다만 현재는 확실한 투자 지표가 적은 만큼 좀 더 지켜봐야 할 주식입니다.

 

또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기업이 시가총액과 매출액 등을 봤을 때 현재 주가는 조금 거품이 끼지 않았나 그런 생각이 드네요.

여기까지 센코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트를 마치겠습니다. 위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글로 투자는 본인의 판단 여하에 따라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주가 분석 글 보러 가기

 

 

한일진공 주가 전망 및 재무분석 A to Z

반갑습니다. 주가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현재 시간 기준으로 한일진공이 상한가에 안착해 있는데요. 이 기업은 바로 어제 공시를 통해 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기사가 떴습니다. 목적은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