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타머사이언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안녕하세요. 주가 분석 및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오늘 주가 분석으로 압타머사이언스를 준비 했는데요. 현재 시간 기준 약 9% 상승 중입니다.

 

금일 최대 24%까지 상승했다가 지금은 방어를 못하고 반토막이 나버렸네요. 그럼 지금부터 압타머사이언스에 대해 알아볼까요??

압타머사이언스 주가

1. 압타머사이언스 주가 전망

압타머사이언스는 2011년에 설립된 회사로 압타머 기술 플랫폼 기반으로 혁신적인 신약 및 진단 제품을 개발하는 연구개발 기반의 바이오 벤처기업입니다. 이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신약개발시스템은 후보물질의 발굴기간을 2~3년으로 단축 시킬 수 있습니다.

 

현재는 2개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당뇨와 대사질환 암질환 분야에서 신약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올해 2020년 9월 달에 코스닥에 상장한 기업.

 

아래의 간략한 재무를 확인보면 신약 개발 회사라 그런지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형편 없습니다. 2017년도부터 지속된 적자지속으로 회사 경영이 제대로 돌아가고 있는 게 맞나? 그런 생각이 드네요.

 

물론 코스닥에 상장된 대부분의 이런 신약 관련 벤처기업들 사정이 비슷하지만... 어쨌든 지켜 봐야겠죠?

압타머사이언스 재무

2. 압타머사이언스 재무 분석

2017년도부터 매출액이 한 자리입니다. 매출액 대비 판매비와 관리비 그리고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이 마이너스입니다.

그냥 단순히봐도 그리 좋아보이진 않습니다.

압타머사이언스 차트

3. 일봉 차트

압타머사이언스 분석

포스트를 쓰는 와중에도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6% 대로 장 마감 때 다시 확인해야 하겠지만 매수세가 이미 꺾인 듯 보여집니다.

 

게다가 최대 24%까지 상승한 터라 고점에 물린 분들이 꽤 되실 것 같습니다. 또 여기서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압타머사이언스 주가는 거품이 많이 꼈다 생각하는데요.

 

시총과 기업 재무에 비해 주당 가격이 조금 높습니다. 물론 주식 수가 적어 그럴수도 있겠지만 글쎄요. 참 생각이 많아지는 기업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또 최근 압타머사이언스는 이틀 연속 급등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이 주가 상승의 원인에 대해서 회사는 모르겠다고 하니 그 점이 참 궁금합니다.

 

요즘은 주가 관련 리딩방과 급등주를 알려주는 곳이 많아 그쪽에서 관련이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럼 여기까지 압타머사이언스 주가 전망 및 재무분석을 마치겠습니다. 위 포스팅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기업 주가 전망 보러가기

 

센코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반갑습니다. 주가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 오늘 주가 분석으로 최근 코스닥에 신규 상장한 센코를 준비했습니다. 보통 신규 상장한 주식들은 단 기간 반짝 상승하다 추락하는 경우를 많이 봐왔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