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바이오메드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안녕하세요. 주가 분석 및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오늘은 한스바이오메드 주가 분석 관련 포스트를 준비했습니다. 현재 종가 기준 -12% 떨어진 16,050 원에 마감했습니다.

 

주가 하락 이유로 주력제품 관련 불법 제조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는 이유입니다. 한스바이오메드 측은 일부 제품에서 허가 기재 사항에 대한 오류가 발생했다고 하고 조사에 적극 협조하겠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덧붙여서 해당 제품과 사용된 재료에 대한 안전성을 입증할 수 있는 많은 연구 자료를 갖고 있고 이는 인체에 해로운 것이 아니라고 얘기했습니다.

1. 한스바이오메드 주가 전망 및 재무분석

1999년도에 설립된 기업이며 인체이식용 피부와 뼈 이식재 그리고 실리콘 제품 등의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09년에 코스닥에 상장했고 당시까지 수입에 의존했던 인체 동종피부를 카이스트와 기술개발을 통해 세계에서 두 번째로 상용화에 성공한 기업.

 

또 국내 최초로 무세포진피조직인 슈어덤을 생산했으며,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의료용품 관련 국내와 해외법인 11개 사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재무는 아래 사진과 같이 굉장히 준수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7년도 기준으로 매출액이 꾸준히 상승 중에 있으며 그로 인해 매출총이익 증가 폭이 큽니다.

 

게다가 해마다 흑자를 하는 기업으로 2017년도부터 2019년까지 이익 상승폭이 큽니다. 이익이 증가되는 만큼 기업의 당기순이익에도 나쁘지 않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스바이오메드 주가

2. 재무 분석

기업의 자산증가도 매출 대비 크게 상승 중이고 기업 재무에 중요한 지표로 볼 수 있는 지배기업 주주 지분 또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결과적으로 한스바이오메드 기업은 코스닥 상장된 기업 중 몇 안되는 탄탄한 기업으로 볼 수 있습니다. 즉 기업의 재무를 통해 투자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생각해 보셔도 괜찮은 기업.

한스바이오메드 재무

3. 한스바이오메드 일봉차트

금일 악재로 인해 주가 하락 폭이 크지만 지속될 것 같진 않습니다. 게다가 3월 코로나 위기 이후 가장 낮은 주가를 갖고 있고 9월부터 현재까지 매도보다 매수세가 큰 만큼 앞으로가 기대되는 주식입니다.

 

다만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입장으로 주가 하락이 불분명하고 이평선에서 벗어난 것은 물론 그로 인해 지지선이 없습니다. 즉 충분히 지켜보면서 추이를 보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아마 많은 종목들이 그러하듯 상승 시그널인 양봉 출현 이후 들어가는 게 좋을 것 같네요.

한스바이오메드 차트

4. 한스바이오메드 주봉 차트

주 차트를 보면 기업 재무가 좋았던 2018년도부터 꾸준히 하락 중에 있습니다. 기업 재무에 비해 주가 평가가 낮은 느낌인데요. 어쨌든 어떻게 보더라도 현 시세의 주가는 재무에 비해 낮습니다.

또 주 차트의 이평선들이 대부분 정배열을 갖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최저점을 찍고 현재는 정배열에 어느 정도 힘만 받쳐주면 쉽게 박스권을 뚫을 거라 기대됩니다.

한스바이오메드 주봉 차트

최근에는 리딩 방이나 급등락 정보들을 알려주는 곳이 많아 투자 시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여기까지 한스바이오메드 주가 전망 및 재무 포스트를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글로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기업 분석 더 알아보기

 

남선알미늄 주가 분석 및 재무분석 A to Z

반갑습니다. 주가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금일 남선알미늄 주가가 현재 시간 기준 10% 급등하고 있습니다. 최근 남선알미늄의 주가 흐름을 분석해보면 일봉 차트에서 지지선을 뚫어 하락 횡보 중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