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해운 주가 전망 및 재무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분석 및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금일 대한해운 주가가 상한가에 마감했습니다. 해상운임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해운과 조선 관련주들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동안 코로나 때문에 불확실했던 국제 교역이 다시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대한해운 기업 분석 시작해 볼게요.

대한해운

1. 대한해운은 어떤 기업?

1968년에 설립되어 에너지, 자원 전문 수송선사로 주요 사업은 철광석, 천연가스, 원유 등 원재료를 선박으로 운송하는 해상화물운송과 해운대리점업을 하는 기업.

 

일반적으로 매출은 벌크선, LNG선 부문에서 발생하고 있고, 해운업은 해상화물 계약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 거래처는 포스코, 한국가스공사, 한국전력 등이 있습니다.

대한해운 전망

2. 대한해운 재무 분석

이 기업의 매출은 안타깝게도 꾸준히 하락 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영업이익 상승률이 높습니다. 매출액은 감소하는 추세인데 영업이익이 증가하니 뭔가 아이러니하죠?

먼저 매출액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매출원가의 감소와 판매비와 관리비 감소로 인해 영업이익이 증가했는데요. 총매출액 중 큰 부분을 차지하는 판매비와 관리비 중 인건비와 관리비에서 감소 효과가 큽니다.

 

현재는 전년 동기 대비 실적이 좋다고 볼 수 없지만 금일 호재와 더불어 실적 개선이 좋아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대한해운 분석

3. 자산 분석

이 기업의 자산은 2017년부터 꾸준히 상승 중에 있습니다. 유동자산에선 증가 폭이 크진 않고 해운회사인 만큼 유형자산 증가폭이 두드러집니다. 여기에 더해 투자부동산 증가액도 상승 중입니다.

 

또 자산 대비 부채율이 높은 편으로 해운업 대부분 부채율이 다른 업종에 비해 높은 편입니다.

대한해운 재무

4. 대한해운 주가 분석 일봉 차트

대한해운은 코로나 이전과 이후 별다른 힘을 못 쓰고 있다가 금일 해운, 조선업 실적 개선 호재로 인해 큰 매수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즉 기존에는 관심 없다가 실적 개선 호재가 뜨니 기대감에 상승하는 주.

보통 이런 호재들은 단발성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대한해운 재무가 좋은 편이지만 기업 주가에 반영되기까지 아직 기간이 있기 때문에 현재는 두고 보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기존과 다르게 매수 거래량이 대단하고 박스권과 저항선을 너무 쉽게 뚫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단발성 호재지만 혹시나? 하는 생각도 갖고 있는 주식입니다.

 

즉 설령 들어간다 하더라도 단기 하락은 없을 것 같습니다.

대한해운 일봉 차트

5. 대한해운 주봉 차트

대한해운이 지난 몇 년 간 차트를 보면 현재 주가는 사실 저평가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올초 코로나 위기로 인해 최저점을 찍은 뒤 최근 1525원 최저점을 찍고 현재 횡보 중에 있다가 금일 호재로 인해 상승했습니다.

 

그래서 위에도 얘기했지만 금일 호재로 인해 앞으로 몇 번 더 상승할 기회는 충분합니다.

대한해운 주봉 차트

최근 리딩방이나 급등락을 알려주는 곳이 많은데요. 그런 정보들을 모르는 것보다 아는 것이 투자에 좀 더 도움이 되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여기까지 대한해운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글로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기업 주가 전망 글 보러 가기

 

시노펙스 주가 전망 및 재무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분석 및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오늘은 시노펙스 기업 정보 분석을 준비했는데요. 지난 5일 혈장 치료제 관련주인 시노펙스가 소폭 상승했습니다. 대장주라고 할 수 있는 녹십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