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약품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분석 및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오늘 기업 분석으로 현재 시간 상승 중에 있는 영진약품 분석을 준비했습니다.

 

화이자 발표에 영진약품이 분말주사 관련주로 엮이면서 어제부터 현재 시간까지 상승 중에 있습니다. ^^

영진약품

1. 영진약품 주가 및 어떤 회사?

이 회사는 1962년 의약품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또 1973년도에 한국거래소에 상장되었고, 케이티앤지로 담배 제조와 판매를 주 업종으로 하고 있습니다.

 

케이티앤지, 한국인삼공사, 태아산업 등이 있고 국내 제약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신제품 라이선스와 품목제휴를 적극 추진하며 동시에 수출 확대 전략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영진약품 주가

2. 영진약품 재무

이 기업의 매출 성장은 변동폭이 조금 있는 편입니다. 그리고 올 분기 매출 실적은 전년 대비 -3.8% 인 것을 알 수 있고 영업이익이 -43.2% 로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코로나 영향으로 인한 감소로 보이며 그렇다고 해도 영업이익이 적자는 아닙니다.

 

재무 흐름은 전체적으로 준수합니다. 미래 성장 기대치가 조금 낮지만 꾸준히 성장하는 기업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영진약품 재무

3. 영진약품 자산

현재 자산 규모는 2023억 원으로 전년도 대비 19억 증가했습니다. 2019년도 대비 재고 자산이 64억 증가했으며, 매출채권 및 기타 유동채권이 감소했습니다.

 

부채는 2019년도 대비 8억 원정도 감소한 839억이며, 자산 대비 부채 비율은 정상 범주에서 조금 높은 것 같습니다. 기업 자본금은 변동폭이 조금 있지만 큰 차이는 없습니다.

영진약품 자산 분석

4. 주가 주봉 차트 분석

주봉 차트를 먼저 분석하는 이유는 주관적인 생각으로 현재 상승세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미 주봉 차트 상으론 쌍바닥을 찍었고, 매수세와 거래량이 커서 충분히 길게 내다볼 수 있습니다.

영진약품이 저평가 되어있다고 판단할 수 없지만 재무실적과 주봉 차트를 볼 때 꽤 멋진 주가 흐름을 보여줄 것도 같습니다.

영진약품 주 차트

5. 영진약품 일봉 차트

현재 시간 8120원(4.10%)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수세가 꺾여 음봉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눌림목 상황에 있다가 상승하는 구간으로 단기간 충분히 상승 여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1차 고점을 뚫기 위해선 재료가 필요할 듯 보이고 만약 재료가 없다면 1차 고점을 뚫기란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재무 실적과 주봉 차트, 일봉 차트 이 세 가지를 놓고 보자면 이번 눌림목에서 2차 상승 중 1차 고점을 뚫지 못하더라도 내년 초부터 충분히 좋은 흐름을 보일 것 같습니다.

영진약품 일봉 차트

여기까지 영진약품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분석과 생각으로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에 따라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기업 분석 글 보러 가기

 

 

오르비텍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분석 및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오늘은 기업 분석으로 '오르비텍'을 준비했는데요. 최근 1차 하락 이후 눌림목 상황에서 현재 천천히 상승 중에 있습니다. 또 오르비텍은 지난 11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