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미셀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분석 및 재무분석 공하는 루벤입니다. ^^ 오늘 주가 분석은 최근까지 핫하다가 요즘은 조금 밍밍해진 '파미셀'을 준비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파미셀은 2017년부터 눈여겨봤던 기업인데 당시 주가 4천 원정도 했었는데 현재 주가는 무려 22,800 원으로 약 5.5배 정도 올랐네요. 물론 그전에 롤러코스터 흐름도 있었지만 어쨌든 이틀 전 모더나가 개발 중인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후보 물질 예방률이 약 94% 정도 된다는 결과가 나오면서 관련주들이 급등했습니다.

 

파미셀뿐만 아닌 엔투텍까지 상승했네요.

파미셀

1. 파미셀은 어떤 회사?

파미셀은 1988년도에 상장된 회사로 줄기세포 치료제의 제조 및 판매와 연구개발 등을 하는 바이오 사업과 친환경 난연제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바이오 산업부와 바이오케미컬 사업부 등 2개의 사업부를 두고 있으며, 컨소시엄 구성과 공동 연구 등을 통해 대기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신소재 제품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파미셀 주가

2. 파미셀 재무 분석

매출액은 꾸준히 상승 중에 있으며 올해 발생한 코로나로 인한 수혜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성장했습니다. 그로 인해 매출 총이익 증가와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단순히 지난 몇 년간 매출액 대비 당기순이익을 보더라도 올 분기 당기순이익 증가 폭이 상당히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 코로나 발생 이전부터 매출 성장이 증가하는 추세였고 올해 코로나 사태로 막대한 매출 성장을 보였습니다. 즉 코로나가 종식되더라도 파미셀은 미래 성장 능력이 충분히 있다고 보입니다.

파미셀 주가 전망

3. 파미셀 주가 흐름

주가 흐름에 영향을 주는 재무 중 하나인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증가가 눈에 띄게 증가했습니다. 위에도 얘기했지만 앞으로도 주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파미셀 재무

4. 파미셀 일봉 차트 분석

보시는 바와 같이 파미셀의 주가 흐름은 상당히 좋습니다. 앞으로 나올 수 있는 재료들을 생각한다면 상승 여지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거래량의 증가와 주가가 이평선 위로 지지받고 있습니다. 17일 6.8% 상승 이후 현재는 주가가 조정받고 있는 상황이라 보이고 단순히 보더라도 하락보단 단기 상승 확률이 높습니다.

파미셀 일봉 차트

5. 파미셀 주봉 분석

주봉 차트를 보면 매도량이 더 큰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올 3분기 실적과 영업활동 현금흐름 그리고 주봉 차트 상에서 조정 기간을 거친 것과 일봉 차트의 흐름을 보았을 때 역시 하락보단 상승 확률이 높습니다.

파미셀 주봉 차트

여기까지 파미셀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트를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일 뿐입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기업 분석 글 더 알아보기

 

후성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 및 재무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 오늘 기업 전망으로 '후성' 주가 분석을 준비했습니다. 현재 시간 기준 주가 9810(-1.9%) 하락 중에 있습니다. 9월 초부터 상승한 주가는 1차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