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 및 재무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 오늘 준비한 기업 분석으로 코로나 관련주인 '신풍제약'을 준비했습니다.

 

주가 흐름은 같은 코로나 관련주인 진원생명과학, 수젠텍 등과 흡사한 흐름을 보입니다. 특히 진원생명과학 주가 흐름과는 거의 비슷하네요.

신풍제약

1. 신풍제약 주가 흐름 및 어떤회사?

1990년도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 기업으로 주 사업은 완제의약품과 원료의약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신약 개발에 힘쓰고 있고 수행 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단기적으로 개량 신약 및 퍼스트제네릭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2. 신풍제약 주가 재무

차트 상으로 아주 흡사한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는 진원생명과학과 달리 신풍제약은 탄탄한 재무를 갖고 있습니다. 지난 몇 년간 매출액 성장 추이를 보면 기업이 성장했다기보다 내실이 단단한 회사입니다.

영업이익부터 당기순이익까지 매출액 대비 크게 늘지도 줄어들지도 않았는데요. 이 부분이 조금 아쉽지만 올해 매출액 상승 추이와 영업이익 등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또 아직 3분기 실적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주가 상승 흐름과 지난 재무 능력을 두고 평가했을 때 좋은 성장 흐름이 예상됩니다.

신풍제약 주가 전망

3. 신풍제약 현금흐름

올해 코로나 사태로 주가가 큰 폭으로 상승했으나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추이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이 가장 좋았고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가장 좋았던 2018년도 주가 흐름이 좋았던 만큼 3분기 실적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면 반드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풍제약 재무

4. 신풍제약 주가 일봉 차트 분석

9월 21일 날 주가 최고점(214, 000원)을 찍은 이후 하락을 반복하고 현재는 횡보 중에 있는 모습입니다. 또 지난 11월 12일에 매도세가 높고 하락 반전이 시작되나 싶었지만 바로 다음날인 13일 거래량과 매수세 증가로 밑꼬리가 달린 양봉으로 전환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 조금은 들쭉날쭉한 주가 흐름을 보이지만 전체적으로 보자면 횡보 중에 있고 120선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아직 힘이 있다는 소리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신풍제약 일봉 차트

5. 신풍제약 주가 주봉 차트 분석

주봉 차트도 일봉 차트와 흡사한 주가 흐름을 보이지만 현재 하락 및 횡보하는 흐름이 좀 더 보입니다. 사실 현재 국내 코로나 확진자 수가 아니라면 주관적으로 생각해서 앞으로 하락세가 크겠구나 생각했지만 현재 국내 확진자 수가 심각할 정도로 증가함에 따라 주가에 영향을 주는 재료가 앞으로 몇 번 더 나올 확률이 있습니다.

 

즉 앞으로의 주가 하락보다 상승 흐름에 더 무게감이 실릴 것 같습니다.

신풍제약 주봉 차트

 여기까지 신풍제약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트를 마치겠습니다. 위의 포스팅은 필자의 주관적인 글입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기업 분석 글 보러 가기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기업 주가 분석 및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 오늘 기업 주가 분석으로 진원생명과학을 준비했는데요. 현재 시간 기준 주가는 0.56% 오른 27,100원입니다. 진원생명과학 회사는 코로나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