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금속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기업의 주가 분석 및 재무 등을 공부하는 히카루입니다. 오늘 기업 분석으로 '영화금속'을 준비했는데요. 관련 자료들을 찾으면서 재미있는 점 한 가지를 발견했습니다.

 

영화금속은 가덕도 신공항 수혜주로 주가가 급등했는데요. 회사가 부산에 있고 가덕도 일대에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다는 소문이 돌아 수혜주로 올라섰지만 회사는 그런 사실이 없다네요.

 

또 주가가 크게 오른 17일 영화금속 최대주주인 최 씨가 개인 명의로 보유한 주식 3만 9500주를 매도했다는 내용. 즉 신공항 수혜주가 아니라는 것에 쐐기를 박은 거죠. 최대주주가 팔았다고 해도 사실 액수가 적고 수량도 많지 않아 주가에 영향은 크지 않지만 참.. 웃긴 해프닝입니다.

영화금속

1. 영화금속 주가 및 어떤 회사?

1977년 설립된 회사로 주물을 제조하여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고 있고, 자동차 부품의 상품을 구입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부품이 전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 2014년도에 엔브이에프를 흡수 합병해 자동차사업을 중심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영화금속 주가

2. 영화금속 재무 분석

회사 매출액은 2018년도 이후 지속적인 감소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실적 중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감소한 1240억 매출을 올렸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도 크게 줄고 매출원가도 감소한 것을 보면 이 부분은 국내 코로나로 인한 판매가 떨어졌다고 보는게 맞지 싶습니다.

 

영업이익은 마이너스 41억으로 지난 영업이익 흐름을 볼 때 큰 폭으로 감소한 수치이며, 당기순이익 또한 전년 동기대비 크게 감소한 마이너스 54억으로 적자전환입니다.

영화금속 재무

3. 영화금속 주가 흐름 및 현금흐름

다행인 점은 매출액과 당기순이익 등 주가에 반영되는 지표들이 감소했지만 회사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은 크게 증가했습니다. 영업에서 창출된 현금흐름이 136억 원으로 회사 사정이 나쁘지 않다는 얘기입니다.

 

또 재무활동에서의 현금흐름 중 차입금 증가는 재무 개선의 여지가 있습니다.

영화금속 재무 흐름

4. 영화금속 주가 일봉 차트 분석

위에도 얘기했지만 영화금속은 최근 신공항 수혜주로 크게 급등을 했습니다만 현재는 거래량도 많이 빠지고 주가 흐름도 등락이 심한 편입니다.

 

11월 20일을 기점으로 눌림목으로 본다면 2차 상승일 수 있겠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거래량이 낮아 힘을 받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다만 이평선 배열들이 우상향하고 있고 주가 영업활동 흐름이 비교적 좋은 편으로 주가 반영 시 꽤 괜찮은 흐름을 보일 수 있습니다.

영화금속 일봉 차트

5. 영화금속 주가 주봉 차트 분석

주봉 차트를 보면 지난 몇 년간 주가가 크게 상승한 적이 없었습니다. 주가 2100 원을 넘어선 것도 이번이 처음인데요. 주가 흐름상 이미 2000 원 박스권을 돌파했고 거래량만 좀 더 받쳐준다면 2차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영화금속 주봉 차트

여기까지 영화금속 주가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쓴 글입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기업 분석 글 알아보기

 

에이비프로바이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기업 분석 및 재무 분석 등을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오늘 준비한 기업은 '에이비프로바이오'를 준비했습니다. 코로나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인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최근 꾸준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