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대체공휴일 2023년 알아보기

벌써 4월이 다 지나가고 5월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아직까지 기온차가 조금 있지만 지방쪽은 벌써 여름 날씨에 가까운 곳도 있는데요. 오늘은 5월 대체공휴일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5월 대체공휴일
5월 대체공휴일

대체공휴일이란?

대체 공휴일은 공휴일이 주말, 일반적으로 토요일 또는 일요일인 경우 관찰됩니다. 이 경우 다음 근무일(보통 월요일)을 대체 공휴일로 지정하여 국민이 휴일을 즐기고 원래 공휴일의 목적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대체 공휴일 제도의 목적은 지정된 공휴일을 국민이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여가, 일과 삶의 균형, 가족 및 친구와 함께 보내는 시간을 증진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광복절(8월 15일)이 토요일인 경우 다음 월요일(8월 17일)을 대체 공휴일로 지정하여 하루를 쉬고 주말을 연장하여 기념합니다.

5월 대체공휴일은 5월 27일 부처님 오신날인 토요일입니다. 즉 29일을 대체공휴일이 되서 27,28,29일 총 3일을 쉬게 되는데요. 달력을 잘 보시면 아시겠지만 5월달은 연속 3일을 2번 쉴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2박 3일 여행 일정을 잡기에 가장 좋은 달이라 생각되는데요. 개인적으로 5월 5일 여행은 삼가하는 편이 좋을 것 같고(아무래도 아이를 둔 부모님들이 캠핑이든 여행이든 많이 가겠죠?), 27,28.29일에 일정을 잡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일주일 전쯤 남한강 쪽에 갔다 왔는데요. 서울 근교에다 거리도 그다지 멀지 않아 1박으로 갔다 왔는데, 멋진 카페들도 많고 남한강 뷰가 굉장히 멋지더라고요. 혹시 무박으로 갔다올 예정이라면 남한강 뷰 카페를 적극 추천합니다.

 

 

네이버 지도

라뷰 베이커리카페

map.naver.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