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룩스 주가 전망 그리고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 및 기업 재무 분석 등을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오늘 기업 전망과 재무 분석으로 '필룩스'를 준비했는데요.

 

현재 시간 기준 주가가 13% 상승한 5080 원으로 급등하는 중입니다. 상승 재료가 없는 걸로 보이는데.. 제가 모르는 뭔가 있는가 봅니다. 그럼 필룩스 주가 전망과 재무 알아볼까요.

필룩스

1. 필룩스 주가 전망과 어떤 회사?

필룩스 주가

보암산업 주식회사로 설립된 회사로 2000년도에 필룩스로 상호를 변경했습니다. 감성조명 제품이 주생산품 목이고, LED 감성조명 디바 3 , 디바 2, 모노레일 시리즈, 아웃도어 디바, LED 감성조명 슬림라인, 고연색성 Luxfeel Series를 생산 판매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2. 필룩스 재무 분석

매출액 증가 폭이 낮고 올해 3분기 매출 실적은 전년 동기대비 크게 감소했습니다.

필룩스 재무

그로 인해 매출총이익 감소와 영업이익 감소가 눈에 띄지만 이 기업은 2017년도 이후 영업이익 감소폭이 큽니다.

필룩스 유상증자

기업 재무는 물론 주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당기순이익 감소가 눈에 띄게 증가했는데요. 이는 회사의 공격적인 투자 성향으로 보입니다.

3. 필룩스 영업, 재무 활동 현금흐름

필룩스 주가 전망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은 전년도 대비 크게 감소했습니다. 매출 실적 상 영업 실적이 좋지 않다는 얘기가 될 수 있으며 중요한 점은 필룩스는 유상증자를 상당히 자주 하는 기업입니다.

 

투자 활동으로인한 유상증자와 운영자금 목적을 위한 유상증자가 있었고, 최근 채무상환 목적과 증권 취득 자금으로 인한 유상증자를 공시했는데 채무상환 목적 액수가 660억 그리고 타 법인 증권 취득자금으로 600억 기타 자금으로 17억 등 총 1290억 정도의 유상증자 공시가 있었습니다. 이는 재무 건전성이 악화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신주발행가액은 2870 원으로 확정예정일은 2021년 1월 18일입니다. 즉 현재의 주가가 앞으로 떨어질 확률이 높다는 얘기겠죠?

4. 필룩스 주가 일봉 차트 분석

필룩스 일봉 차트

바로 어제 장 마감 뒤 유상증자 정정 공시가 있었습니다. 금일 크게 상승 했고 거래량도 완만하다 판단하지만 주가 흐름상 상승 흐름은 끝났다고 생각합니다.

 

호재 재료가 나온다 하더라도 유상증자의 액수가 굉장히 큰 만큼 반대로 하락전환이 빠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5. 필룩스 주가 주봉 차트 분석

2018년도 이후 중간 중간 등락폭이 있었지만 전체적인 흐름은 하락세입니다.

필룩스 주봉 차트

이번 분기 실적과 앞으로 나오는 악재를 더했을 때 주가는 더 하락할 확률이 큽니다.

 

중 장기적인 투자로는 적합하지 않고 현재로선 신주가 발행되는 2021년 1월 18일까지 강 건너 불구경하는 것이 좋을 것 같고 투자는 그 후에 주가 흐름상 상승세로 전환될 때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필룩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일 뿐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기업 분석 글 알아보기

 

엑세스바이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기업 분석 및 재무 등을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오늘 준비한 기업 분석으로 '엑세스바이오' 를 준비했는데요. 금일 엑세스바이오의 주가는 3.8% 상승한 20,250원에 장 마감했습니다. 누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