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세스바이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기업 분석 및 재무 등을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오늘 준비한 기업 분석으로 '엑세스바이오' 를 준비했는데요. 금일 엑세스바이오의 주가는 3.8% 상승한 20,250원에 장 마감했습니다.

 

누군가는 상승흐름을 탓다고 얘기하지만 개인적으로 11월 8일을 전후로 하락반전한 상황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엑세스바이오 주가 전망 알아볼까요?

엑세스바이오

1. 엑세스바이오 주가 및 어떤 회사?

엑세스바이오 주가

체외진단 기술을 토대로 말라리아 진단 시약과 HIV 진단용 스트립, G6PD RDT 등의 진단 제품을 개발 및 제조와 판매를 하는 회사입니다. 주 제품은 말라리아 진단시약이며 열대열 말라리아와 중남미 및 아프리카 지역에서 발견되고 있는 변종 말라리아까지 총 11가지 종류 말라리아 진단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엑세스바이오의 말라리아 RDT 시장 점유율은 2014년 국제조달 기금 시준으로 약 35% 가량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2. 엑세스바이오 재무 분석

전체 매출액은 2017년도부터 꾸준히 성장 중에 있습니다.

엑세스바이오 재무

하지만 매출원가가 높은 것은 물론 매출액, 영업이익 대비 인건비와 관리비가 높습니다. 그리고 올해 3분기 매출 실적은 전년 동기대비 감소했지만 매출원가 하락으로 인해 매출총이익이 증가했습니다.

 

그로 인해 적자였던 영업이익이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엑세스바이오 주가 재무

영업이익이 증가 덕분일까요? 당기순이익 또한 흑자전환 했습니다만, 지난 2019년도 재무 실적 중 자산손상차손, 대손상각비 등을 비용처리해 막대한 손실이 있었던 전적이 있습니다.

엑세스바이오 유상증자

특히 2019년도 운영자금 목적의 유상증자가 있었는데요. 이는 회사 실정이 좋지 않다는 얘기이며 1년이 지난 지금도 전체 매출액을 비교하면 매출 성장보단 하락 했습니다.

 

게다가 영업이익의 증가는 매출원가 하락으로 인한 단기적인 흐름일 뿐이지 장기적인 흐름에서 보면 내년에는 그렇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3. 엑세스바이오 영업활동 흐름

엑세스바이오 현금흐름

2017년부터 현재까지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계속해서 마이너스 흐름을 보이는 것은 회사 영업 실정이 좋지 않다는 얘기인데요. 기본적으로 영업 활동이 저조하면 매출액부터 영업이익까지 비슷한 흐름을 보입니다.

4. 엑세스바이오 주가 일봉 차트

엑세스바이오 일봉차트

코로나로 인한 수혜주로 주가가 3천 원대 하던 게 무려 62, 900원으로 약 20배 가까이 상승 했었습니다. 현재는 주가가 하락세로 전환 했는데요.

 

모든 이평선 배열들이 데드크로스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눌림목 없이 계속해서 하락세가 이어질 것 같습니다.

5. 엑세스바이오 주가 주봉 차트

주봉 차트를 보면 더 확실해 지는데요. 이미 거래 흐름이나 주가 흐름 등이 대부분 하락반전입니다.

엑세스바이오 주봉 차트

특히 거래량 감소는 지속적인 하락 예상하고 있습니다. 다만 한 가지 다른 기대를 할 수 있는데요. 어제부터 코로나 확진자 수가 500명 대를 넘어 다시 대유행이 시작될 거라는 전망이 있습니다.

 

즉 진단키트가 수요가 많아지면 주가 흐름상 눌림목이 생길 수 있겠습니다. 여기까지 엑세스바이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쓴 글입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기업 분석 글 알아보기

 

성호전자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 및 재무 등을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오늘 기업 분석으로 '성호전자'를 알아볼까 하는데요. 뜬금없는 얘기지만 혹시 플스 좋아하시나요? ^^ 네 사실 플레이스테이션5에 들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