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호전자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 및 재무 등을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오늘 기업 분석으로 '성호전자'를 알아볼까 하는데요. 뜬금없는 얘기지만 혹시 플스 좋아하시나요? ^^

 

네 사실 플레이스테이션5에 들어가는 제품을 납품한다는 소식과 포르쉐와 아우디 전기차에도 이 제품이 들어간다는 소식에 어제오늘 주가가 급했습니다. 또 성호전자는 최근 주가 상승 흐름을 타는 중에 발생한 호재라서 앞으로 주의 깊게 살펴볼 예정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성호전자 주가 전망과 재무 분석을 알아볼까요?

성호전자

1. 성호전자 주가 및 어떤회사?

성호전자 주가

2001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으로 전원 공급장치와 전기, 전자 완제품 수동 회로 구성의 핵심부품인 FILM CAPACITOR 제조와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합니다.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필름콘덴서 등을 제조하는 중국 소재 위해 한성 성호전자 유한공사와 주해 성호전자 유한공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 성호전자 재무 분석

올해 3분기 기준 매출액은 무난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성호전자 재무

전년 동기 대비 매출 감소는 크게 없으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원가의 하락으로 매출총이익이 증가했습니다.

한 가지 긍정적인 점은 전년도 대비 연구 개발비 증가로 기업 성장 가치에 있어서 호재로 작용할 듯 보입니다.

성호전자 재무 흐름

아쉬운 점이 한 가지 있다면 이번 3분기 당기순이익이 다른 때보다 압도적으로 높은데요. 이는 제품 매출로서 영업이익이 아닌 금융 수익(외환이익, 금융자산 처분이익)으로 발생된 이익입니다.

 

매출액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 증가로 당기순이익이 증가했더라면 더 좋았을 텐데.. 어찌 됐든 일단은 이익 증가로 볼 수 있겠습니다.

3. 성호전자 영업활동 현금흐름

성호전자 재무 실적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 영업에서 창출된 현금흐름 또한 감소는 기업 영업 활동이 생각보다 저조하다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4. 성호전자 주가 일봉 차트 분석

성호전자 일봉 차트

최근 겹호재로 급등한 성호전자이지만 사실 이전부터 상승 흐름을 타고 있었습니다. 거래량을 비교해 보더라도 점점 증가하는 추세였으며 이번 호재로 인해 용암이 분출하듯 터진 것으로 보입니다.

 

금일 최고점인 2150원을 찍고 힘을 받지 못해 다시 하락한 모습을 보이지만 성호전자 주가 흐름이 상승세라 앞으로 단기 상승할 확률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5. 성호전자 주가 주봉 차트

주봉 차트를 보면 2017~2019년까지 사실 실적에 비해 그리 큰 상승세를 타지 못했습니다.

성호전자 주봉 차트

 하지만 최근 저항선 돌파와 박스권 돌파로 주봉 차트에서도 큰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중장기적인 투자로는 적합하지 않다는 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단기적인 상승 흐름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ad

그럼 여기까지 성호전자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트를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글로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기업 분석 글 더 알아보기

 

영화금속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기업의 주가 분석 및 재무 등을 공부하는 히카루입니다. 오늘 기업 분석으로 '영화금속'을 준비했는데요. 관련 자료들을 찾으면서 재미있는 점 한 가지를 발견했습니다. 영화금속은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