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 그리고 중요한 이것

반갑습니다. 최근부터 머리를 감았을 때 손가락에 끼인 머리카락들이 굉장히 많아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평소에 머리카락에 관련해서 신경 쓰지 않았는데 화장실 물 빠지는 배수구 쪽에 빠진 풍성한 머리카락들을 보면 좀 심각한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어쨌든 오늘 준비한 정보는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 및 탈모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한 번 알아보실까요?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

1. 첫 번째 꿀 정보 아래 확인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 결론만 얘기하자면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하루 평균 50~100개 정도입니다. 단순히 평균이기 때문에 단순히 그냥 그렇구나 하고 넘어가는 것보다는 경각심을 가지는 게 중요합니다. 물론 갑작스러운 스트레스, 영양 부족, 출산 후, 우울증 등에 의해 탈모가 생길 수는 있지만 이런 경우 보통 다시 제자리를 찾아간다고 합니다.

2. 두 번째 꿀 정보 아래 확인

호르몬 균형이 깨질 때! 일반적으로 잘못알려진 사실이 하나 있는데요. 체내 남성호르몬이 많게 되면 탈모가 생긴다는 얘기 어디서 들어보셨죠? 이는 잘못된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남성이든 여성이든 각각 남성, 여성 호르몬은 다 갖고 있는데요. 보통 남성호르몬이 높을 때 여성호르몬도 같이 상승하게 됩니다.

 

즉 어떤 약물로 인해 남성호르몬 수치를 인위적으로 올리게 되면 반대되는 호르몬도 상승하게 되며 인위적으로 올린 호르몬이 떨어졌을 때 반대되는 호르몬은 천천히 낮아지면서 여유증이나, 지뇨, 탈모 현상 등이 생긴다고 합니다. 즉 호르몬 불균형을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탈모에 좋은 음식

그럼 이제 탈모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볼까요? 먼저 가장 구하기 쉬운 계란입니다.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두 가지 영양소 인 단백질과 비오틴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모낭은 대부분 단백질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적절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모발 성장에 중요합니다. 식단에 단백질이 부족하면 탈모를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오틴은 케라틴이라고 하는 모발 단백질 생산에 필수적이며, 이것이 비오틴 보충제가 모발 성장을 위해 종종 판매되는 이유입니다.

이건 사야 돼!!

4. 탈모에 좋은 딸기, 블루베리

딸기 및 블루베리에는 모발 성장을 촉진 할 수 있는 유익한 화합물과 비타민이 풍부하며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가진 비타민 C가 포함됩니다. 산화 방지제는 자유라디칼이라고 하는 유해한 분자의 손상으로부터 모낭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유라디칼은 신체와 환경에 자연적으로 존재합니다.

 

보통 딸기 1 컵 (144g)은 일일 비타민 C 요구량의 141% 제공합니다. 또한 신체는 비타민 C를 사용하여 모발이 부서지지 않도록 강화하는 단백질 콜라겐을 생성합니다. 또한 비타민 C는 신체가 식단에서 철분을 흡수하도록 도와줍니다. 낮은 철분 수치는 탈모와 관련된 빈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탈모에 좋은 고구마

고구마는 베타 카로틴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베타카로틴이 흡수되면 비타민 A로 전환하여 모발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중간 크기의 고구마 (약 114g)에는 일일 비타민 A 요구량의 4 배 이상을 제공하기에 충분한 베타카로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A는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피지 생성을 촉진합니다.
또한 비타민 A는 모발 성장 속도를 높이고 더 두꺼운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는 동시에 다른 모낭의 퇴행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6. 탈모엔 포도

다른 식물성 식품과 마찬가지로 포도에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 페놀 화합물이 포함되어있어 세포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포도에서 발견되는 올리고 머 프로 안토시아닌은 탈모의 주요 요인 디 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 생성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OPC는 또한 모낭의 성장을 자극합니다. 하루에 한 컵 정도의 포도를 섭취하면 조직을 염증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탈모에 좋은 메밀

정제한 탄수화물을 통 곡물로 바꾸면 식단에서 섬유질, 아연, 철분 및 B 비타민을 강화하여 건강한 모발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통 곡물로 간주되는 메밀은 영양가가 높은 글루텐이 없는 씨앗이며 그 효능은 무한합니다. 메밀은 주요 항산화 물질과 섬유질로 채워져 있어 더 빨리 채울 수 있습니다. 아침에는 오트밀 대신 볶음밥으로, 라면이나 면 요리를 만들 때는 메밀 가락국수를 사용해 보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정리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은 평균 50~100개 라고 얘기해 드렸는데요. 평소에 그렇지 않다가 갑자기 머리카락이 자주 빠진다면 평소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우울증 등을 먼저 생각해 보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아버지, 할아버지가 탈모를 갖고 계시다면 유전적인 힘으로... 본인에게 탈모가 올 수 있으니 이점 또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건 봐야 해!!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