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자녀 국가장학금 및 성적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루벤입니다.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다자녀 국가장학금 및 성적입니다. 최근 뉴스 기사에 따르면 내년부터 다자녀 장학금 혜택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는데요.

 

내년 셋째 자녀부터 등록금 전액을 지원하겠다고 합니다. 파격적인 지원으로 저출산 문제가 조금이나마 나아 질 것 같네요. 사실 2014년부터 다자녀 국가장학금을 시행한 이후 소득구간별로 연간 450만원에서 최대 520만원까지 지원했었죠. 근데 내년부터 전액을 지원한다니 좋은 소식이죠? ^^

 

하지만 8구간까지 지원받을 수 있고 고소득층인 9~10구간은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다자녀 국가장학금 및 성적을 아래에서 확인해 볼게요.

 

 

다자녀 국가장학금

다자녀 국가장학금 및 성적

바로 어제 2월 3일 오전 9시부터 3월 16일 저녁 6시까지 다자녀 국가장학금 및 각 유형별로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대상자는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이며 재학생의 경우 국가장학금 1차 신청이 원칙입니다. (다만 재학생 2차 신청 시 재학 중에 2회에 한해 구제신청이 자동 적용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류제출은 3월 16일이 아닌 3월 18일 목요일 저녁 6시까지 제출하시면 되고 다자녀 국가장학금 지원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을 소지한 국내대학의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 다자녀 가정의 가구원인 대학생(미혼에 한함, 연령 무관)입니다.

 

다자녀 가구(자녀 3명)의 모든 자녀에게 지원.

단, 사망 자녀는 자녀 수 합산에 불가하지만 신청일 기준 만 1년 이내 사망한 경우에는 추가 증빙서류 확인 후 자녀 수로 합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해당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절차(가구원동의, 서류제출)를 완료하여 소득수준이 파악된 학생 등이 지원 대상입니다.

지원금액

지원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국가장학금 I 유형과 달리 지원금액이 많은데요.

다자녀 국가장학금 성적
사진출처 - 한국장학재단

먼저 기초생활수급자부터 3구간까지 260만원으로 학기별 최대지원 금액을 받고 연간 최대 지원금액은 520만원입니다. 이 역시 기초생활 수급자에서 3구간까지이며 4구간부터 8구간까지는 225만원 학기별 지원을 받고 연간 최대 450만원 지원을 받습니다.

지원절차

지원 절차는 국가장학금 I 유형과 동일한데요.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쉽게 구분하면 신청 후 소득정보 확인을 하고 심사를 거쳐 다시 선발한 후 장학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다자녀 국가장학금 신청
사진출처 - 한국장학재단

다만 외부 기관에서 정보를 수신해서 일정에 따라 소요기간은 학생별로 다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또 국외 소득, 재산 신고 대상자의 경우는 국외 소득, 재산 신고내역 심사 완료 이후 1~6주 내에 학자금 지원구간이 확정됩니다.

성적 기준

다자녀 국가장학금 지원다자녀 국가장학금 금액

성적은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의 경우 첫 학기에 한하여 성적 및 이수학점 기준을 미적용합니다. 재학생의 경우 직전학기 12학점 이수자로 B학점(80/100점) 이상 획득한 사람이어야 합니다. 장애인 학생의 경우는 성적 및 이수학점 기준 제한 없이 지원하며 기초생활수급자부터 차상위계층은 C학점(70/100점) 이상 획득한 사람이나 1~3 구간에서 C학점(70학점) 경고제 2회까지 적용을합니다.

여기까지 다자녀 국가장학금 관련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아이돌봄 서비스 가격 알아보기 다자녀 국가장학금의 경우 지원절차와 제출서류 등은 국가장학금 I 유형과 동일하니 한국장학재단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로나 조심하세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