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이 방법이 확실하죠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오늘은 여드름을 빨리 없애는 방법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먼저 이 여드름은 지성 피부에서 많이 보입니다.

 

얼굴에 개기르..이 아닌 유분기가 ^^ 많아서 제대로 관리를 하지 못하면 여드름이 정말 쉽게 생기죠. 아마 이성을 만나는 자리에서 여드름 때문에 신경 쓰였던 경험이 많이 있을 것 같네요. 어쨌든 그럼 여드름 빨리 없애는 방법을 아래에서 천천히 확인해 볼까요.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첫 번째로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녹차가 있습니다. 녹차는 카테킨 성분이 많은데요. 카테킨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고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굉장합니다.

여드름 빨리 없애는 방법여드름 없애기

그래서 트러블이나 여드름 때문에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효과가 좋고, 카테킨 성분 외에 탄닌 성분이 있는데요. 이 탄닌은 노폐물과 피지 제거에 효과적이고 피부 탄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 당장 실행할 수 있는 방법으로 녹차 티백과 녹차물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녹차 티백의 경우 뜨거운 물에 올려놓기보다 찬 물에 2분 정도 담가 놓았다가 티백 그대로 트러블 난 부위에 마스크팩처럼 올려두기만 하면 끝! 개인적으로 여드름이 올라오거나 올라올 것 같으면 이 방법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직접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진정 효과가 좋습니다. 착~ 가라앉는 느낌 적인 느낌! 또 그다음 방법으로 녹차 세안이 있습니다. 준비물이랄 것은 없고 2리터짜리 물통에 녹차 티백 3개를 그대로 넣고 우리면 녹차물이 되는데요.

 

이 녹차물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어떻게 하냐고요? 아래에서 확인해 보실게요.

녹차물을 사용하는 방법은 먼저 깨끗하게 세안을 한 후에 준비한 녹차물로 다시 약하게 두드리면서 세안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닦아 내는 것보다 스킨을 바르듯 흡수시키면서 하시면 좋습니다.

두 번째 티트리 오일 사용

'티트리' 많이 들어보셨을 키워드인데요. 여드름에 직접적인 효과가 있을 정도로 티트리가 들어간 기초 화장품이 많습니다. 다만 향이 생각보다 강하고 같은 지성 피부라고 해도 호불호가 있는 만큼 본인이 직접 양을 조절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시중에 판매되는 100% 티트리 오일 가격은 1만 원 정도로 가격도 저렴한 편으로 사용 방법도 그리 어렵지 않은데요. 먼저 정수기 물이나 생수를 500ml ~ 700ml 정도 담아 놓은 후 티트리 오일 3~5방울 정도 떨어뜨립니다.

여드름 흉터여드름 제거노폐물 제거

그리고 잘 저어준 후 그 물로 세안 또는 마사지를 하게 되면 진정 효과가 좋습니다. 저는 티트리 오일을 보통 8~9방울 정도 떨어 뜨리고 사용하는 편인데요. 이 부분은 본인이 찾는 수밖에 없습니다. 피부가 약하다고 생각되면 2~3 방울 정도가 적당하고, 좀 더 진하게 사용해도 될 것 같다 생각되시면 700ml 기준 8~10 방울 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단! 티트리 오일을 여드름 부위에 직접적으로 닿게 하는 건 좋지 않습니다. 네버 네버! 100% 티트리 오일은 향도 향이지만 티트리가 함유된 스킨이라 생각하시면 큰 코 다칩니다. ^^;;

 

여드름을 빨리 없애는 방법 세 번째 아래에서 또 확인해 보실게요.

토마토 세안!?

먼저 방울토마토 아닙니다. 그냥 기본 빨간 토마토입니다. '피부에 양보하세요' 이 카피가 나온 이유는 바로 이것 때문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

 

토마토는 항산화 작용이 탁월해서 슈퍼푸드로 선정되었고 피부 보습은 물론 피부 진정 효과도 뛰어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은 바로 '토마토 세안'인데요.

 

녹차물로 세안하는 방법과 유사합니다. 먼저 깨끗이 세안을 한 후 으깬 토마토 1개로 흡수시키듯 두드리면서 마무리 세안하는 방식이죠. 트러블이 심할 때 먹지 마시고 피부에 한 번 양보해 보세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