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케미칼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기업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 오늘 주가 전망과 분석으로 '그린케미칼' 기업을 준비했는데요. 최근 좋은 주가 흐름을 유지하다 잠시 조정기간을 거쳐 오늘 대통령의 탄소중립 선언 관련해서 그린케미칼이 급등했습니다.

 

장 초반 상한가까지 갔다가 현재 시간 기준 20% 상승한 8000 원 대에 방어 중에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린케미칼 주가 전망과 분석 알아볼까요?

그린케미칼

1. 그린케미칼 주가 및 어떤 회사?

그린케미칼 주가

그린케미칼은 유기화학제품, 화공약품, 제조와 판매하는 회사로 2003년도에 설립되어 2005년에 유가증권에 상장했습니다. 에톡시레이트, 에탄올아민, 디메칠카보네이트, 아크릴레이트 모노머 등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신규 사업으로 AM은 국내 제2위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 그린케미칼 재무 분석

매출액은 2017년도부터 약간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그린케미칼 재무

올해 3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약 7% 정도 상승하였고 매출총이익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 재무건전성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특히 매출액대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크게 상승하고 있는 만큼 그린케미칼의 미래 성장 가치는 충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그린케미칼 영업활동 현금흐름

그린케미칼 현금 흐름

기업의 영업이익만큼 중요한 영업활동 현금흐름 상승률도 상당히 좋은 편에 속합니다. 특히 영업에서 창출된 현금흐름이 좋아 내년 사업 매출도 마찬가지로 더 좋아질 것 같습니다.

4. 그린케미칼 주가 일봉 차트

그린케미칼 일봉 차트

지난 11월 초부터 주가가 크게 상승했습니다. 지난 몇 년간 볼 수 없는 상승률이었고 최고점입니다. 특히 꺼져가는 불씨에 기름을 부은 격인 호재로 매수세와 거래량이 다시 장전된 듯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기업 재무에 비해 주가가 높다고 생각되어 약간 조심스럽기도 하고 1차 고점을 너무 쉽게 뚫어 2차 상승폭이 굉장히 클 것도 같습니다.

5. 그린케미칼 주봉 차트 분석

주봉 차트보다 사실 월봉차트를 보면 그린케미칼이 이번에 얼마나 상승했는지 볼 수 있는데요.

그린케미칼 주봉 차트

어쨌든 주봉 차트를 보더라도 확실히 상승세가 단기보다 중 장기적으로 상승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평선들이 대부분 우상향 시작했으며 저항선이 없고 호재가 단발성이 아닌 만큼 누가 보더라도 예측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런 주가는 목표가액을 설정해서 투자하는 것보다 매수세와 주가 변동이 빠른만큼 눈여겨보다가 신속하게 행동하는 것이 좋은 주가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그럼 여기까지 그린케미칼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일 뿐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기업 분석 글 보러 가기

 

에스와이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은 여기

안녕하세요. 기업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금일부터 코로나 2.5단계 격상함에 따라 에스와이가 수혜주로 급등했습니다. 현재 시간 기준 주가가 15% 상승한 5520원인데요. 같은 수혜주로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