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닉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오늘 기업 분석은 '새로닉스' 기업을 준비해봤습니다. 금일 장 마감 기준 상한가로 29.59% 상승한 10,950원에 장 마감했습니다.

 

이전부터 지속적으로 상승해오던 새로닉스로 오늘 거래량, 매수세가 터져 상한가를 기록한 모습이지만 장대양봉 출현으로 내일 장이 좀 우려스럽기도 합니다. 자 그럼 '새로닉스' 분석 시작해 볼게요.

새로닉스

1. 새로닉스 주가 및 어떤 회사?

새로닉스 주가

새로닉스는 디바이스를 비롯한 FFC와 광학시트 주방용 TV 생산과 DID 및 홈네크워크 기반의 시스템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 종속회사를 통한 국내와 북미에 전자부품과 사풀물 및 태양전지용 부품 판매사업도 병행 중에 있고 전자부문으로 LCD TV 입력장치인 디바이스와 전선인 FFC 주방용TV 등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2. 새로닉스 재무 분석

새로닉스의 매출은 지난 2017년도부터 꾸준히 상승 중에 있습니다. 

새로닉스 주가 전망

개인적으로 이런 기업이 중장기 적인 투자에 적합하다 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전년 동기 대비 매출원가가 아주 쪼오끔 감소했습니다. ^^ 그리고 매출총액이 크게 증가했고요.

 

영업이익이 약간 들쭉날쭉 하지만 전년 동기 대비 이익이 증가해 흑자전환했습니다.

새로닉스 재무

약간 안타까운 것은 매출액은 정말 꾸준히 상승하지만 당기순이익이 들쭉날쭉합니다. 기업 영업활동이 생각보다 좋지 않은 걸까요? 흠. 그래도 올 3분기 당기순이익 증가로 영업이익과 마찬가지로 흑자전환했습니다. 좋네요.

3. 새로닉스 영업활동 현금흐름

새로닉스 재무 분석

역시 영업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이 생각보다 좋지는 않습니다. 영업에서 창출된 현금흐름을 보아도 작년보다 크게 감소한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새로닉스의 영업 활동이 좋아진다면 내년 매출 실적이 올해보다 크게 개선될 것 같습니다.

4. 새로닉스 차트 분석

새로닉스 일봉차트

보시면 아시겠지만 지난 4월부터 매집 흔적이 역력합니다. 또 매집 후 어떤? 단가 밑으로는 떨어트리지 않고 박스권을 유지한 것이 보이네요. 그러다 한 번씩 터트려 주면서 고점에서 개미 떨어트리기 시전인가요? ㅠ

3회 정도 반복한 듯 보입니다. 두 번째 세 번째도 역시나 매집 이후 박스권에서 떨어트리지 않은 모습입니다.

새로닉스 일봉 차트 분석

또 9월 23일 갭상승이 있었고 바로 다음날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새로닉스와 같은 차트는 갭상승은 조심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급등하는 주식에 올라타는 성격이 아니라 쳐다도 보지 않지만 어쨌든 갭상승 이후엔 단기간에 갭 중간 정도 단가로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갭상승 이후엔 매수하기보다 떨어질 때까지 지켜보는 편이 좋다는 얘기입니다.

새로닉스 차트 분석

금일 장대양봉의 그림 같은 차트입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급등주에 올라타신 것으로 보입니다만.. 개인적으로 내일이 좀 우려스럽긴 합니다. 이평선과 갭 차이도 심하고요. 새로닉스가 중장기적인 투자에 꽤 괜찮은 종목이지만 올해와 내년 1분기 실적 발표 전까지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새로닉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에 하시는 것 다 알고 계시죠?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기업 분석 글 보러 가기

 

그린케미칼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기업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 오늘 주가 전망과 분석으로 '그린케미칼' 기업을 준비했는데요. 최근 좋은 주가 흐름을 유지하다 잠시 조정기간을 거쳐 오늘 대통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