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아이디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궁금하면 500원

안녕하세요. 주가 분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오늘 분석으로 '이아이디' 기업을 준비해 봤습니다. 이아이디 주가는 금일 약 -7% 하락한 379원에 장 마감했습니다.

 

전고점을 뚫지 못한 하락으로 힘을 못쓰는 상황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이아이디'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이아이디

1. 이아이디 주가 및 어떤 회사?

이아이디 전망

이아이디는 2002년도에 설립되어 유류 도매와 OMS, 화장품 제조 및 파내 그리고 수출업, 이노베이션(ICBM) 등의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2018년 7월엔 색조화장품 브랜드인 드레스킨을 론칭하여 새틴 섀도우 앤 픽서 5종과 새틴 틴트 앤 밤 5종 등을 라인업 하여 자체 쇼핑몰 및 다수의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판매 중에 있습니다.

2. 이아이디 재무 분석

매출액은 꾸준히 상승 중에 있습니다. 

이아이디 주가

이번 3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약 26% 상승했으며 매출총이익 증가폭이 두드러집니다.

 

하지만 영업이익의 감소는 재무건전성의 적신호로 보입니다.

이아이디 재무

당기순이익에서도 마이너스 흐름이 지속되는데요. 특히 이번 3분기 당기순이익은 감소액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조금 우려되는 수준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3. 이아이디 영업활동 현금흐름

이아이디 영업 흐름

영업활동 현금흐름 또한 영업이익 지표와 마찬가지로 마이너스입니다. 이는 미래 실적 개선이 힘들다고 볼 수 있는데요. 내년 1분기 실적을 봐야겠지만 당장의 실적만 보자면 그리 좋아질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아이디 자산

특히 2017년도부터 이어온 유상증자는 기업 영업 활동이 그리 좋지 못하다는 반증입니다. 물론 유상증자의 목적에 따라 호재가 될 수도 있지만 이아이디의 유상증자 조달 목적은 운영자금으로 악재입니다.

 

또 전환사채액 증가가 두드러지게 큽니다. 실적 개선이 필요한데 재무건전성이 점점 악화되는 것 같네요.

4. 이아이디 차트 분석

이아이디 차트

보시는바와 같이 지난 6월부터 매집이 있었습니다. 매집하면서 다시 떨구기를 반복하다가 박스권에 가둬 놓고 다시 매집 이런 식으로 반복한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전형적인 매집 패턴으로 보이네요.

이아이디 차트 분석

그리고 저항선이자 고점인 437원을 뚫지 못해 현재 하락 반전한 상황입니다. 이미 매집 세력은 두 차례에 걸쳐 털고 나간 듯 보입니다. 11월 9일 장대 양봉과 11월 10일 1차 고점 윗꼬리는 그걸 반증해 주면서 11일부터 거래량이 반토막 납니다.

 

그리고 1차 하락 이후는 조정으로 인한 반짝 상승으로 힘이 없어 고점을 뚫지 못한채 하락 반전한 것으로 보이고요. 현재 차트 상태를 봤을 때 2차 눌림목이 생길 확률은 낮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20선이 지지해 준다면 주가 하락폭이 크진 않겠지만 1차 하락때도 20선 지지는 받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33선 지지를 받았다고 볼 수 있지만 고점을 뚫지 못한 만큼 크게 하락할 확률이 높습니다.

 

현재 '이아이디' 주가는 매수하기보다 관망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섣불리 들어갔다가는 물릴 확률이 높다고 생각되네요.

 

그럼 여기까지 '이아이디' 주가 분석 및 재무 분석 포스트를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일 뿐입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에 따라 하셔야겠죠?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기업 분석 글 보러 가기

 

에쓰씨엔지니어링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분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오늘 기업 분석으로 '에쓰씨엔지니어링' 기업 분석을 준비했습니다. 기업 이름 쓰기도 조금 힘드네요. ^^ 에쓰씨엔지니어링 주가는 금일 약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