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슨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꿀 정보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과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오늘 기업 분석으로 '유니슨'을 준비했습니다. 작년만해도 문재인 대통령의 탄소중립 선언으로 인해 수혜주로 올라섰던 주식입니다.

 

다만 탄소중립 이전부터 많이 상승했던 종목이라 '탄소중립' 선언에도 불구하고 큰 상승 흐름은 이어가지 못했죠. 안타깝게도 ^^ 어쨌든 이전에 포스팅했던 신성이엔지 주가 전망케이엠더블유 주가 전망 그리고 에이스테크 주가 전망 포스팅을 한 번씩 참고해 주시고 유니슨 주가 전망과 재무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유니슨

유니슨 주가 전망과 재무 분석

목차

1. 내일의 급등종목 확인하기

2. 유니슨 주가 및 어떤 회사?

3. 유니슨 재무 분석

4. 영업활동 현금흐름

5. 유니슨 일봉 차트 분석

6. 주봉 차트 분석

내일의 급등종목 확인하기

 

에이스테크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 최근 들어간 풍강이 상승 흐름이라 괜히 기분이 좋네요. 날씨는 춥지만 주가는 뜨거워지는 요즘입니다. 여하튼 오늘 준비한 기업 분석으

cbmom.tistory.com

유니슨 주가 및 어떤 회사?

1984년도에 설립된 회사이며 1993년도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풍력 발전사업개발과 풍력발전기자재 개발 및 공급, 풍력발전사업, 풍력발전단지 건설, 발전 사업, 풍력발전단지 유지보수 등의 전반적인 노하우를 갖춘 풍력발전 전문 기업입니다.

유니슨 주가

현재 유니슨의 주가는 금요일 장 마감 기준 -1.35% 하락한 5120원입니다.

유니슨 재무 분석 알아보기

유니슨의 호황기였던 2017년도를 제외하면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매출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작년 3분기 실적을 토대로 확인해보면 2019년도 3분기 대비 매출이 약 13% 정도 성장했지만 2018년도 매출에 비해 많이 부족합니다.

 

그리고 영업이익 측면에서도 매출 감소와 흐름을 같이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유니슨 재무
유니슨 주가 재무 분석

작년도 영업이익이 2019년도 3분기 영업이익보다 약간은 증가했지만 전체 영업이익은 마이너스로 실적 개선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라 생각됩니다.

유니슨 재무 분석

자산 항목을 확인해보면 매출 실적이 좋았던 2017~2018년도에 비해 유동부채와 유동자산이 많이 감소했습니다. 그리고 자본이 점점 증가했는데요. 이는 자본잉여금이 큰폭으로 상승했고 그에따라 이익잉여금(결손금)도 많이 증가했습니다.

신성이엔지 주가
케이엠더블유 주가

유니슨 영업활동 현금흐름

매출 실적과 주가 상승 흐름이 좋았던 2017년도 대비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기업애 영업실적이 좋지 한다는 얘기겠죠?

유니슨 영업활동 현금 흐름
유니슨 주가

영업에서 창출되는 현금흐름도 그다지 좋지 않아 이 역시 개선이 필요합니다. 사실 기업의 영업활동 흐름은 기업 매출액과 영업이익만큼 중요한 항목이죠.

유니슨 현금흐름

올해 분기별 항목으로 보면 사실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개선되고 있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3월 코로나 대란 이후 타격을 많이 받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많이 아쉬운 부분이네요.

유니슨 일봉 차트 분석 알아보기

차트 분석으로 들어가서 유니슨은 5월 중순부터 상승하기 시작하면서 9월 말 최고 7910원을 기록한 이후 현재 하락 중에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실적에 비해 주가가 과대평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유니슨 일봉 차트 분석

또 현재 흐름을 보면 4500원 대에 지지를 받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대부분 이평선들이 하락전환 했으며 매수 수급이 이루어지지 않아 결국 지지받지 못한채 하락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 기존 고점이 계속해서 낮아지고 있고 저점 또한 낮아지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는 그만큼 힘이 없다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하락반전하면서 눌림목에서의 반짝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 아직은 발생하지 않아 추이를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유니슨 주봉 차트 분석 알아보기

주봉 차트로 넘어가서 전체 흐름을 보면 일봉 차트보다 더 확실히 알 수 있는 모습입니다. 이미 상승 흐름이 끝나고 힘이 많이 소진된채 하락하는 모습이죠?

유니슨 주봉 차트 분석

또 일봉 차트와 비슷하게 4500원대에 지지를 받고 있는 것 같지만 힘이 약해 언제든지 뚫고 내려갈 수 있는 상황이라 생각됩니다. 거래량이 많이 감소했고 매수 수급도 이루어지지 않은 만큼 지금은 매수하기보다 추이를 지켜본 뒤 눌림목이나 지지하는 값이 나오면 그때 매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에이비엘바이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꿀정보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과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어제저녁부터 눈이 온 뒤로 날씨가 더 추워졌네요. 밤에는 바깥에 불을 켜지 않아도 바닥에 쌓여있는 눈 덕분에 아주 환하고 좋아요. ㅎ 여

cbmom.tistory.com

그럼 여기까지 유니슨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일뿐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