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리드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은 여기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반갑습니다. ^^ 최근 코스피지수가 3000을 돌파한 이후로 주식을 하려는 사람들이 예전보다 굉장히 많아진 것 같은데요. 주위에도 한 둘 시작하는 지인도 있고 누구는 수익률이 높아져 돈을 벌었다는 등 이런 말들을 요즘 자주 듣는 것 같습니다.

 

또 코스피 대장주인 삼성전자가 주당 90000원을 넘어서고 어제는 장 중에 최대 9%까지 상승해서 '이거 실화'라는 말을 연발했네요. 아마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시겠지만 ^^ 현재 시간 기준 장에서는 90000원대를 방어 중인 것으로 보이는데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네요. ^^ 어쨌든 최근 포스팅했던 오이솔루션 주가 전망 유니슨 주가 전망 그리고 케이엠더블유 주가 분석 글을 한 번씩 참고해 주시고 쏠리드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쏠리드

 

쏠리드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목차

1. 쏠리드 주가 및 어떤 회사?

2. 쏠리드 재무 분석

3. 영업활동 현금흐름

4. 쏠리드 일봉 차트 분석

5. 쏠리드 주봉 차트 분석

6. 내일의 급등종목 확인하기

쏠리드의 주가 및 어떤 회사?

쏠리드는 1998년도에 설립된 회사로 이동통신과 유선통신 등의 네트워크 장비 제조와 개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이동통신 3사를 모두 고객으로 확보하고 유무선 통신 액세스와 코어 영역에 속하는 장비인 중계기와 유선전송장비를 주로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 주력 품목인 DAS의 시장 규모는 2016 ~ 2026년 사이 CAGR 12.1%의 성장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기업 매출 증대에 긍정적입니다.

 

현재 시간 기준 쏠리드의 주가는 -0.89% 하락한 11150원입니다.

쏠리드 재무 분석

쏠리드 기업
쏠리드 매출

2017년도 기준으로 매출액은 계속해서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에 따라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2019년도부터 적자를 기록하고 있고요.

 

또 작년 3분기 요약 재무를 확인해보면 전년 동기 대비 -22.9% 감소한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쏠리드 재무

매출 성장과 영업이익이 좋았던 2017년도 당기순이익이 마이너스를 기록한 이유는 당시 중단 영업이익이 -388억과 법인세비용으로 인해 전체 실적은 좋지 않았습니다.

영업활동 현금흐름

쏠리드 영업이익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생각보다 등락이 심한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기업의 주가는 지속적인 상승 흐름세를 유지하지 못할 확률이 높습니다.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가치투자로서의 미래 성장 기대치는 아직 낮다고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어쨌든 이 부분을 확실히 보려면 월봉차트로 지난 몇 년간 주가 흐름을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기업 재무 흐름처럼 주가도 같이 움직이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분기 영업활동 현금흐름 추이를 알면 좀 더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쏠리드 현금흐름

2019년도 4분기 실적 흐름에 따라 2020년도 1월부터 주가는 상승했지만 3월 코로나 대란으로 인해 대부분의 주가는 폭락했고 쏠리드의 2분기 실적 성장 흐름이 좋아 6월부터 다시 상승 흐름을 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유니슨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꿀 정보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과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오늘 기업 분석으로 '유니슨'을 준비했습니다. 작년만해도 문재인 대통령의 탄소중립 선언으로 인해 수혜주로 올라섰던 주식입니다. 다만

cbmom.tistory.com

쏠리드 일봉 차트 분석 알아보기

쏠리드 일봉 차트

작년 3분기 영업활동 현금흐름에서 알 수 있듯 주가도 마찬가지로 9월까지의 상승을 끝으로 하락반전하게 되는데요. 조정기간을 거쳐 8550원까지 떨어진 이후 지지받아 상승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인 흐름은 상승이지만 아직 사업보고서가 나오지 않은만큼 좀 더 추이를 지켜볼 필요가 있고 쏠리드처럼 등락이 심한 종목은 매 1분기 실적 확인을 통해 주가 흐름을 파악한다면 접근성과 예측이 용이해질 수 있습니다.

 

여하튼 현재는 이평선들이 대부분 우상향 중이고 저점에서의 지지가 탄탄한 것으로 보여 상승 하기보다 단기적인 횡보가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쏠리드 주봉 차트 분석

 

쏠리드 주봉 차트

주봉 차트에서도 보이듯이 8550원 저점 지지를 받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일봉차트와 다르게 현재 상승 흐름이라고 보기엔 애매한 부분도 보입니다.

 

수급이 매끄럽게 이어지지 않은 점도 생각해 볼 수 있고요. 게다가 쏠리드의 지난 1분기 영업활동 흐름과 주가 차트를 보면 올해 이맘때는 대부분 하락한 흔적이 보입니다. 재무제표 상에도 등락이 심한만큼 추이를 지켜보는 쪽이 좋을 것 같네요.

내일의 급등종목 알아보기

 

오이솔루션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반갑습니다. ^^ 최근 코스피지수가 3000을 돌파한 이후로 주식을 하려는 사람들이 예전보다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주위에도 한 둘 시작하는 지인도 있

cbmom.tistory.com

그럼 여기까지 쏠리드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일뿐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로나 조심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