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이솔루션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반갑습니다. ^^ 최근 코스피지수가 3000을 돌파한 이후로 주식을 하려는 사람들이 예전보다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주위에도 한 둘 시작하는 지인도 있고 누구는 수익률이 높아져 돈을 벌었다는 등 말이죠. 또 코스피 대장주인 삼성전자가 주당 90000원을 넘어서고 어제는 장 중에 최대 9%까지 상승해서 '이거 실화'라는 말을 연발했네요. 현재 시간 기준 장에서는 90000원대를 방어 중인 것으로 보이는데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네요. ^^ 어쨌든 최근 포스팅했던 유니슨 주가 전망신성이엔지 주가 그리고 케이엠더블유 주가 분석 글을 한 번씩 참고해 주시고 오이솔루션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오이솔루션

 

오이솔루션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목차

1. 오이솔루션 주가 및 어떤 회사?

2. 오이솔루션 재무 분석 알아보기

3. 영업활동 현금 흐름 바로가기

4. 오이솔루션 일봉 차트 분석 바로가기

5. 주봉 차트 분석 바로가기

6. 내일의 급등종목 알아보기

오이솔루션은 어떤 회사?

동사는 한국 및 CE, IM부문 해외 9개 지역 총괄 DS부문 해외 5개 지역 총괄, Harman 등 244개의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전자기업입니다. 먼저 세트사업에 TV와 냉장고 등을 생상하는 CE부문과 스마트폰, 네트워크시스템, 컴퓨터 등을 생산하는 IM부문이 있고 부품사업에서 D랩과 낸드 플래쉬 또 모바일AP 등의 제품을 생산하는 반도체 사업과 TFT-LCD와 OLED 디스플레이 패널을 생산하는 DP 사업으로 구성됩니다.

 

현재 시간 기준 주가는 -1.22% 하락한 56,700원입니다.

오이솔루션 재무 분석

오이솔루션 주가오이솔루션 재무

2017년도 기준 매출액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였습니다. 특히 2019년도에 매출액 증대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굉장히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는 다시 2018년도 수준으로 회귀한 듯 보이지만 전체적인 재무 지표 흐름은 2019년도와 비슷하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특정 연도인 2019년도를 잠시 제외하고 작년 3분기 실적 중에서 매출원가를 비교해보면 2017, 2018년도 매출액 대비 매출원가가 많이 감소했습니다. 그만큼 기업 이익률은 점점 상승하겠죠?

오이솔루션 영업활동 현금흐름

오이솔루션 현금흐름

지난 2019년도의 영업활동 현금흐름을 보면 수치가 굉장히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좋아야 매출 실적이 증대되고 영업이익이 증가한다는 것을 봤을 때 2019년도 당시 1분기 지표에서도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두드러지게 증가했습니다.

 

또 당시 차트를 확인하더라도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증가되는 시점부터 주가는 상승하기 시작됐죠. 즉 재무제표에서 매출액과 영업이익보다 우선적으로 확인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이솔루션 이익률

2019년도 4분기 영업활동 현금흐름을 보아도 이전보다 확실히 높았고 2020년도 1분기 흐름은 감소했지만 전체 흐름상 나쁘지는 않았습니다.

 

특히 2020년도 코로나 대란이후 당시 모든 주가가 떨어지고 그에 따라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감소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3분기에 2019년도와 비슷한 수치를 보여줌에 따라 올해 실적이 전체적으로 좋아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오이솔루션 링크
신성이엔지 주가
케이엠더블유 주가

오이솔루션 일봉 차트 분석

작년 6월부터 상승하기 시작한 주가는 9월을 끝으로 1차 고점을 뚫지 못한채 조정기간을 거쳐 현재 지지받아 소폭 상승 중에 있습니다.

오이솔루션 일봉 차트

현대 대부분의 이평선들이 우상향으로 하고 있으며 저점이 지속적으로 높아짐은 물론 고점 또한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올해 매출 실적이 긍정적인만큼 현재의 상승흐름이 지속될 확률이 높고 작년 고점이자 저항값인 72,500원을 쉬이 돌파할 수 있을거라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이전 상승 기록을 봤을 때 급등하는 주식은 아니지만 전형적인 가치투자로 좋은 기업이라 생각합니다.

주봉 차트 분석 알아보기

오이솔루션 주봉 차트

주봉 차트를 보아도 쉽게 알 수 있듯 작년 72,500원 고점을 찍은 후 조정기간을 거쳐 현재 상승 흐름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아직 이렇다할 수급이 없어 급등하는 모습을 찾을 수 없지만 작년 3분기 실적에서도 알 수 있듯 영업활동 현금흐름상 좋아질 것이라는 기대가 높습니다.

내일의 급등종목 알아보기

 

유니슨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꿀 정보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과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오늘 기업 분석으로 '유니슨'을 준비했습니다. 작년만해도 문재인 대통령의 탄소중립 선언으로 인해 수혜주로 올라섰던 주식입니다. 다만

cbmom.tistory.com

그럼 여기까지 오이솔루션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일뿐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