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이엔지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정보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과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 이틀 전 눈이 온 뒤로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네요. 게다가 꽁꽁 얼어붙은 땅바닥 때문에 움직이기도 여간 쉽지 않고요. 스케이트 타고 다녀도 될 정도네요. =ㅁ=;;

 

어쨌든 오늘 준비한 기업 분석으로 '신성이엔지'를 준비했는데요. 이전에 포스팅했던 케이엠더블유 주가 분석에이스테크 주가 분석 그리고 에이비엘바이오 주가 분석 등은 한 번씩 참고해 주시고 신성이엔지 주가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신성이엔지

신성이엔지 주가 전망

목차

1. 내일의 급등주 확인하기

2. 신성이엔지 주가 및 어떤 회사?

3. 신성이엔지 재무 분석 정보

4. 신성이엔지 영업활동 현금흐름

5. 주가 일봉 차트 분석

6. 주가 주봉 차트 분석

내일의 급등주 확인하기

 

케이엠더블유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오늘은 기업 분석 포스팅을 참 많이 하는데요. 아무래도 코스피 지수가 사상 첫 3000대에 진입한 만큼 상승하는 또는 상승할 법한 주식들이

cbmom.tistory.com

신성이엔지 주가 및 어떤 회사?

신성이엔지 기업

1977년도에 설립된 회사이며 냉난방 공조기 사업을 목적으로 현재 43년간 존속한 회사입니다. 1996년도에 상장되었고 현재 클린룸 사업과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그리고 이와 관련된 소재 및 제품 등의 제조공간에 공기청정도를 제어하는 장비를 생산 및 설치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 외 태양광 제품과 태양광 발전시스템 및 ESS를 설치하는 사업도 추가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신성이엔지의 현재 시간 기준 주가는 1.27% 상승한 3600원입니다.

신성이엔지 재무 분석

2017년도 최고 매출액 기록 후 다시 감소하는 추세였지만 작년 3분기 실적을 보면 전년도 대비 약 10% 상승했습니다. 매출총이익에서도 증가 수치가 높으며 영업이익의 증가는 물론 전체적인 재무건전성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신성이엔지 재무

눈여겨 볼 점은 영업이익 증가 퍼센트가 작년 3분기 실적 기준 전년도보다 63% 증가했다는 것이죠. 이는 매출원가가 소폭 증가했지만 판매비와 관리비가 대폭 감소됐기 때문입니다.

신성이엔지 자산

당기순이익도 작년 3분기 실적 기준 전년도에 비해 이익율이 높고 흑자전환 유지 중입니다.

신성이엔지 재무 분석

2017년도 자산 항목에서 유동자산의 증가와 부채비율이 굉장히 높았지만 2018년도부터 안정적인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자본을 확인해보면 2017년도부터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신성이엔지 주가 분석
신성이엔지 케이엠더블유 주가
에이스테크 주가

신성이엔지 영업활동 현금흐름

매출 실적은 좋았지만 영업이익률과 당기순이익이 낮았던 2017년도와 2018년도에 비해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상당 부분 개선되었습니다. 특히 3분기 실적 보고서가 나오면서 성장 기대가 높아 주가가 4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신성이엔지 현금흐름

단순히 매출 실적과 영업 이익을 제외하더라도 현재 신성이엔지의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대단히 좋다고 얘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올해도 충분히 성장 가능성이 높을 거라는 예측이 가능한 부분이죠. (물론 1분기 실적 보고서를 확인해 봐야겠죠?)

일봉 차트 분석 알아보기

실적 발표이후 급상승한 차트 흐름을 볼 수 있는데요. 현재는 3차 상승을 끝으로 횡보 중에 있다가 조정기간을 거쳐 다시 상승흐름을 탔습니다.

신성이엔지 일봉차트

9월부터 상승한 흐름을 보면 상승 이후 조정기간의 지지가 상당히 단단했었고, 작년 12월 18일부터 하락한 뒤의 지지를 보더라도 이전과 흡사한 부분이 많습니다. (흡사하지만 동일하진 않습니다. ^^)

 

사실 거래량이 많이 떨어진 상황이라 개인적으로 이전 2차 상승분의 주가(2780원)까지는 하락하겠구나 라고 생각을 했지만 웬걸 3195원에서 지지를 받고 다시 상승흐름을 탑니다.

 

현재의 흐름대로라면 다시 전고점을 뚫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드는데요. 반대로 이평선의 하향하고 있고 그 밑으로 이격 간에 갭이 있어 힘을 받지 못한 채 하락할 확률도 있을 것 같습니다.

주봉 차트 분석 알아보기

주봉 차트를 확인해보면 20선 이평선과 주가 간의 갭이 존재합니다. 즉 전체적인 흐름상 더 힘을 받지 못한다면 20선 근처까지 하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성이엔지 주봉차트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신성이엔지는 좀 더 추이를 지켜보면서 매수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앱클론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어제 수도권에 눈이 엄청나게 내렸죠? 저녁 9시쯤 잠깐 외출할 일이 있어 나갔다가 약 20cm 정도 쌓인 눈 덕분에 움직이기가 굉장히 힘들더

cbmom.tistory.com

 

그럼 여기까지 신성이엔지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일 뿐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