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피엠테크 주가 전망과 재무 분석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반갑습니다. ^^ 최근 코스피지수가 3000을 돌파한 이후로 주식을 하려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아진 것 같은데요. 주위에도 한 둘 시작하는 지인도 있고 수익률이 크게 상승해 연봉 수준 벌었다는 등 이런 말들을 요즘 자주 듣는 것 같습니다.

 

또 코스피 대장주인 삼성전자가 주당 90000원을 넘어서고 어제는 장 중에 최대 9%까지 상승해서 '이거 실화'라는 말을 연발했네요. 아마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생각을 하시겠죠? 금일 장 마감하면서 삼성전자 90000원대 방어 성공했네요. 어쨌든 최근 포스팅했던 쏠리드 주가 전망오이솔루션 주가 분석 그리고 유니슨 주가 분석 글 한 번씩 참고해 주시고 케이피엠테크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케이피엠테크

케이피엠테크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목차

1. 케이피엠테크 주가 및 어떤 회사?

2. 케이피엠테크 재무 분석

3. 영업활동 현금흐름 분석

4. 케이피엠테크 일봉 차트 분석

5. 주봉 차트 분석

6. 내일의 급등종목 확인

케이피엠테크 주가 및 무슨 회사?

동사는 약품사업본부와 기계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고 관계회사 등과 관련하여 기타로 영위하는 사업은 신약을 연구 개발하는 제약 및 바이오 부문이 있고, 알리코제약 및 비보존과 임상시험용 위약품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하여 임상시험용 외용제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 표면처리 약품과 도금설비의 주요 수요층이 되는 전방산업 PCB 산업으로 첨단 전자산업 분야와 직결되는 핵심 전자부품 필수산업으로 관련 산업과 함께 동반 성장하고 있습니다.

 

금일 케이피엠테크의 주가는 -3.13% 하락한 2790원에 장 마감했습니다.

 

케이피엠테크 재무 분석

케이피엠테크 기업
케이피엠테크 재무

매출액은 2017년도부터 지속적인 하락세입니다. 그나마 작년 3분기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했다는 것이 긍정적으로 다가올 수 있으나 영업이익이 적자지속으로 재무 개선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케이피엠테크 재무 분석

전체적인 매출액 증가율도 등락이 심한편이고 영업이익 증가율도 마찬가지입니다. 매출액과 매출원가 비율이 거의 1:1 수준으로 이렇게 되면 판매비와 관리비가 증가함에 따라 지속적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할 수밖에 없습니다. 다만 케이피엠테크가 휴머니젠 관련주이며 바이오주라서 일반 기업과 달리 재무가 주가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거의 대부분 바이오주들 흐름이 그렇죠? ^^;

케이피엠테크 영업활동 현금흐름

케이피엠테크 주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좋지 않은만큼 역시나 영업활동 현금흐름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매출 실적이 좋지 않더라도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좋다면 주가가 우상향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케이피엠테크 분석글

케이피엠테크는 작년 6월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소폭 상승했을 때 마찬가지로 주가도 상승했습니다. 물론 당시에 기업 활동으로 인한 주가 상승 이유보다 코로나 관련주로서 상승한 이유가 더 컸죠.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쏠리드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은 여기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반갑습니다. ^^ 최근 코스피지수가 3000을 돌파한 이후로 주식을 하려는 사람들이 예전보다 굉장히 많아진 것 같은데요. 주위에도 한 둘 시작하는 지인도

cbmom.tistory.com

 

오이솔루션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반갑습니다. ^^ 최근 코스피지수가 3000을 돌파한 이후로 주식을 하려는 사람들이 예전보다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주위에도 한 둘 시작하는 지인도 있

cbmom.tistory.com

일봉 차트 분석 알아보기

케이피엠테크 일봉 차트

작년 9월에 최고 7460원을 기록한 이후 하락반전하면서 현재는 주가가 횡보 중에 있습니다. 다만 현재 이평선이 주가 위에 있고 매수 수급이 이루어지지 않아 언제라도 지지를 뚫고 다시 하락할 확률도 있는데요.

 

일단 케이피엠테크 재무가 썩 좋지 않은 만큼 재무건전성 호재를 기대하기엔 어렵고 호재성 재료라면 코로나 관련 호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즉 현재 이평선 배열들이 정배열이 되거나 확실한 지지를 받을 경우 추매를 생각할 수 있겠으나 현재로선 추이를 지켜보는 것이 현명할 것 같습니다.

주봉 차트 분석 알아보기

케이피엠테크 주봉 차트

주봉 차트를 확인해보면 현재 주가 밑에 갭이 굉장히 큽니다. 급등으로 인한 것이지만, 반대로 생각했을 때 다시 갭 하락할 확률도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거래량이 기존보다 많이 감소한 만큼 매수에 조심스럽게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일의 급등종목 알아보기

 

오이솔루션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반갑습니다. ^^ 최근 코스피지수가 3000을 돌파한 이후로 주식을 하려는 사람들이 예전보다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주위에도 한 둘 시작하는 지인도 있

cbmom.tistory.com

그럼 여기까지 케이피엠테크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이므로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눈이 많이 오는데 바닥 조심하시고 코로나 조심하세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