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껍질 일반쓰레기 일까요? 음식물 쓰레기일까요?

안녕하세요. 루벤입니다. 반갑습니다 ^^ 겨울이 되면 생각나는 과일들이 있는데요. 바로 귤 그리고 딸기! 개인적으로 딸기를 무척이나 좋아하지만 올해 딸기 값이 미쳐서 자주 먹지는 못하겠더라고요.

 

그나마 귤이 저렴하고 양도 많아서 가성비가 좋지만 최근 발생한 한파로 인해 귤 값도 많이 뛰었어요. 동네에 있는 과일가게에 가더라도 예전보다 가격이 많이 올랐네요. ㅠ

 

여하튼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귤껍질은 과연 일반쓰레기에 버려야할까요? 아님 음식물 쓰레기에 버려야 할까요?

 

 

 

귤껍질 일반쓰레기

귤껍질은 일반쓰레기?

 

결론만 얘기하자면 귤껍질을 일반쓰레기에 버리면 안됩니다. 많은 분들이 일반쓰레기에 버리는 걸 볼 수 있는데요. 그러다가 벌금 나옵니다. ㅠ

 

일반적으로 일반쓰레기는 생활 중에 나오는 폐물질 중에서도 고체의 형태를 말해요. 물론 요즘은 재활용 관리가 잘 되어 있어 쓰레기를 버릴 때 일반쓰레기 봉투 사용 횟수가 적은데요.

 

어쨌든 귤껍질은 음식물 쓰레기라는 것!

 

귤껍질 외에도 바나나 껍질, 사과 껍질, 배 껍질 등도 음식물 쓰레기이며, 귤 친척인 천리향, 레드향, 한라봉 모두 음식물 쓰레기입니다.

말린 귤껍질은?

귤껍질귤껍질 일반쓰레기인가

가끔 말라 비틀어진 귤 껍질은 일반쓰레기에 버려도 된다는 어르신? 들이 계시지만 이 역시 음식물 쓰레기에 버리는 것이 맞습니다.

 

이와 중에 한 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귤을 섭취하고 난 후 껍질을 잘 씻은 뒤에 말려서 차로 끓여 먹을 수 있습니다. 귤 특유의 향과 맛은 물론 겨울 철 건조한 목 건강에 좋다고 하네요.

 

저도 겨울 철엔 자주 생각나서 가끔 차로 끓여 먹는데요. 달콤쌉싸름한 맛이 먹을만 하더라고요. ^^ 추천 추천!

귤껍질 음식물쓰레기귤껍질 버리기

일반쓰레기에 버려야 할 것들

귤껍질과 반대로 일반쓰레기에 버려야 할 것을 음식물 쓰레기에 버리는 음식들이 있는데요. 먼저 견과류 중에서 호두, 밤, 땅콩 등이 있고 각종 과일의 씨는 일반쓰레기에 버려야 합니다.

 

감에서 나오는 씨나 복숭아 씨 정도가 있겠지요? 그외 옥수수 껍질이나 파 껍 질 등도 있을테고 생선의 뼈, 조개 껍질, 계란 껍데기 등은 일반쓰레기에 버려주세요.

 

쉽게 말해 음식물 중에서도 딱딱한 것들은 일반쓰레기 그게 아니라면 음식물 쓰레기!!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하루에 귤 3~5개를 먹으면 권장량 비타민C가 채워진다고 합니다. 꼭 챙겨드시고 감기 조심하시고 코로나 조심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