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틴 뜻 쉬워요~!

안녕하세요. 더위가 꺾일 기미가 보이지 않은 오늘입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더위 때문에 난리 난리 이런 개난리가 없는데요. 미국의 어느 주에선 낮 기온이 무려 50도까지 올라가 주차되어 있는 차의 타이어가 녹고 신호등과 관련된 계기판들이 녹아 그 엄청난 더위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코로나 때문에 사람들도 만나지 못하고 참 힘든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네요. 하루빨리 더위와 코로나가 물러가길 바라면서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루틴 뜻 관련 포스팅입니다. 생각보다 루틴의 의미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그럼 아래에서 알아볼까요?

 

루틴 뜻

1. 루틴이란?

사전적이 루틴의 의미보다 실제로 생활에서 많이 쓰이는 단어 루틴은 사실 짜인 프레임에 맞춰서 습관처럼 하는 행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행동뿐만 아닌 다른 것들도 있겠죠? 어쨌든 예를 들어 헬스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일반적으로 본인만의 운동 루틴이 있습니다. 가령 월요일은 하체 운동 화요일은 가슴 운동 수요일은 어깨 운동 목요일은 등 운동을 끝으로 4분할으로 계속해서 반복하는 루틴이 되겠습니다. 즉 금요일은 다시 하체 운동 토요일은 가슴 운동이 되겠죠?

또 이러한 루틴 안에서의 루틴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하체 운동을 시작한다고 했을 때 첫 번째 운동으로 풀 스쿼트 다음으로 렉 프레스, 렉 컬, 렉 익스텐션과 같은 루틴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즉 월요일 하체 운동을 한다면 본인이 정한 루틴 안에서 그 운동만 하는 것입니다.

 

재미있는 점은 보디빌더든 고강도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본인보다 뛰어난 분들의 운동 루틴을 궁금해합니다. ^^

2. 일상생활에서 루틴

일상생활에서도 루틴은 자주 보입니다. 당장 여러분은 아침에 일어나서 무의식적으로 하는 행동이 루틴이 될 수 있는데요. 가령 아침에 일어나면 침대를 정돈하고 깨끗이 씻고 네스프레소 커피 한 잔을 마신 후 옷을 입고 출근하는 행동 등이 모닝 루틴입니다. 사실 이런 행동들은 무의식적인 행동들이라 딱 꼬집어 루틴이라 할 수는 없겠지만 의미는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3. 근무 중의 루틴

위에도 언급했지만 모든 곳에서 루틴 의미와 비슷한 행동을 볼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카페에서 일한다고 가정했을 때 카페 라떼를 제조한다면 가장 먼저 원두를 준비해서 커피 그라인더에 넣어 원두를 분쇄시킨 후 분쇄된 원두를 스탬퍼에 담아 눌러준 후 에스프레소 머신에 스탬퍼를 고정 그리고 실행 버튼을 누른 후 옆에서 우유를 스팀 하고 에스프레소가 준비되었다면 스팀 한 우유와 에스프레소를 넣어 카페 라떼를 완성합니다. 이런 행동들이 카페 라떼를 만드는 기본적인 루틴이 됩니다.

만약 저 루틴을 따르지 않고 원두나 우유 또는 우유를 스팀 할 시간과 에스프레소를 만드는 시간이 뒤바뀐다면 어떻게 될까요? 카페 라떼 맛이 생각보다 좋지 못할 확률이 큽니다. 물론 미각에 따라 차이가 존재하겠지만 ^^

4. 정리

이렇게 루틴 뜻 또는 의미를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루틴이 뜻하는 의미는 쉽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활하면서 또는 일을 하면서 본인의 루틴이 깨지는 상황이 많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럴 때는 쉽게 흘려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설정한 루틴이 깨지는 상황이 발생하면 달갑지 않은 게 맞지만 민감한 분들은 참지 못하고 스트레스 및 본인의 생활 전반 모든 루틴을 깨버리는 상황까지 가는 것을 꽤 많이 봤습니다. 어쨌든 루틴이라는 것이 본인이 설정한 목표에 큰 영향을 끼치는 만큼 좋은 루틴 만들어서 생활화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여기까지 루틴 뜻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