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젠텍 주가 분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루벤입니다. 오늘 주가 분석으로 수젠텍을 준비해 봤습니다. 수젠텍은 체외진단용 의료기기와 진단시약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특이점으로 19년도에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한 회사입니다.

 

또 검진센터 및 종합병원 등에 약 100개 의료기관에 설치되어 있고, 알레르기, 치매, 자가면역 등 다양한 제품 개발 및 사업화가 진행 중입니다.

 

또 총매출 중 제품이 98% 정도 차지합니다.

1. 수젠텍 재무 분석

재무는 아래와 같이 썩 좋지는 않습니다. 물론 코로나 수혜주로 올해 영업 이익률 폭이 상당히 크긴 하지만 2017년도부터 2019년도 재무를 보자면 적자 지속적이었던 기업으로 정상적인 범주로 보긴 어려운 재무를 갖고 있습니다.

 

또 매출액 대비 영업 이익률 하락폭이 크고 2019년도 매출액은 38억 원에 영업이익은 -70억 원에 판매비와 관리비에서 70억 원이 들어가 왜?라는 의문이 드는 기업입니다.

 

어쨌든 코로나로 인해 큰 영업 이익이 생겼지만 세전 사업 이익은 여전히 적자 지속으로 약간 우려스럽기도 합니다.

 

물론 코로나가 언제 종식될지 모르고 이로 인해 수젠텍이 어느정도 숨통이 트일 것으로 보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걱정되는 건 저뿐만이 아닐 것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장기적으로 볼 때 투자 가치에 있어서 메리트가 없는 것이 사실이지만 단기적인 측면에선 약간 다릅니다.

 

이 기업이 미래 가치가 좋다거나 하는 것이 아닌 단지 당장의 현실을 말함입니다. 코로나가 종식되지 않은 만큼 제품 매출이 총 매출에 98%를 차지하는 수젠텍 같은 기업은 올해 큰 영업 이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수젠텍 주가 분석 일봉 차트

일봉 차트를 보면 사실 이미 상승은 끝났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고점에 물린 분들이 많을 것으로 보고 있고 금일 -5.95% 하락으로 최저점을 찍었습니다.

 

거래량이 많은 만큼 빠른 시일내에 반등이 있을 거라 생각하지만 120선 지지선을 하락 돌파하게 되면 반등 기회마저도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 하락을 끝으로 짧은 기간 횡보를 하고 양봉이 출현한다면 그때가 반등 시점이라 생각합니다.

3. 수젠텍 차트 분석

역시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수젠텍이 코로나로 인해 최고점인 65800 원을 찍고 다시 이정도로 상승하기란 요원해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탄탄한 재무를 갖고 있는 회사가 아니기 때문이고 국내 코로나가 점점 약해지거나 종식되면 다시 제자리를 찾아가지 않을까요?

여기까지 수젠텍 주가 분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참고는 하시되 투자는 본인의 판단에 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기업 주가 분석 알아보기

 

모나리자 주가 분석 및 재무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루벤입니다. 오늘은 모나리자 주가 분석 및 재무분석에 대해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어디까지나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이 담긴 글로 투자 시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모나�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