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리자 주가 분석 및 재무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루벤입니다. 오늘은 모나리자 주가 분석 및 재무분석에 대해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어디까지나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이 담긴 글로 투자 시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모나리자는 1977년도에 설립된 회사로 화장지 제조와 판매, 지류 제조, 일용 잡화, 위생용품 등 제지산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1. 모나리자 재무 분석

2017년도부터 2019년까지 매출 성장이 크게 증가되지 않았습니다. 2018년 대비 2019년도에 50억이 증가하면서 매출총이익과 판매비와 관리비 감소 효과로 영업 적자에서 다시 흑자로 전환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대되는 점은 모나리자 기업은 코로나 수혜를 많이 받은 기업으로 올해 매출 성장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 모나리자 분기 실적만 보더라도 영업이익이 62억으로 전년도 대비 약 2배이상 상승했으며, 매출원가 하락으로 인해 남은 분기 실적도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2. 모나리자 재무 분석 2

분기 실적 영업이익만 보더라도 전년 동기대비 무려 479% 성장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수요가 급격히 많아져서 발생된 실적이지만 코로나가 현재 진행 중이고 코로나 종식이 확실하지 않은 이상 올해는 큰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3. 모나리자 차트 분석

차트를 보면 4월8일 상승을 끝으로 하락 추세에 있다가 현재 360선 지지를 받고 상승 대기 중인 모습입니다. 물론 저항선이 많아 단기간에 쉽게 뚫기가 어렵겠지만 기업 재무에 비례했을 때 낮은 주가를 갖고 있습니다.

 

또 8월 중순부터 단기 상승한 박스권을 기준으로 잡는다면 박스권에서 나온 뒤 하락한 지금이 매수 시점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4. 모나리자 차트 분석 2

반대로 360선이 지지를 받으면서 바닥을 다지는 모습이지만, 거래량이 낮아 수급이 잘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기나긴 횡보가 될 경우도 있습니다.

 

멋진 호재가 나오지 않는 이상 단기간에 저항선을 뚫기란 어렵고 여기에서 거래량마저 낮다면 횡보는 불 보듯 뻔하지 않겠습니까?

결론은 모나리자는 섣불리 들어가긴 횡보가 지겨울 것 같고 항상 주시하다가 거래량 상승 시점에 매수 시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모나리자 주가 재무 분석 및 차트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기업 주가 분석 알아보기

 

한창제지 주가 분석 및 재무 분석 A to Z

한창제지는 백판지 제조와 마닐라 판지 등 도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는 회사로 원재료 투입부터 각종 공정까지 일관된 자동화 회사이다. 또 이 회사는 판지 제조업 매출액이 전체 매출 중 90% �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