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텍 주가 분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루벤입니다. 오늘 주가 분석으로 요즘 굉장히 핫한 모아텍 분석을 준비했습니다. 현재 시간으로 상한가에 도달한 종목으로 이틀 연속 상한가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럼 모아텍은 어떤 기업일까요? 전자기기와 가전 자동차에 포함되는 소형 모터인 stepping motor의 생산과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스테핑 모터 및 응용제품 등의 매출이 전체 매출 총 85%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1. 모아텍 재무 분석

모아텍의 재무는 생각보다 좋지 않습니다. 기업 매출액이 매년 줄어들고 있고 이에 따라 영업이익이 감소하여 현재 적자지속인 기업입니다.

 

2018년도 총 매출액이 455억에서 2020년도 매출액이 275억 원으로 눈에 띄게 줄어든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매출 원가는 낮아졌지만 판매비와 관리비가 전년도 대비 줄지 않아 영업 이익 감소는 물론 모아텍 기업이 생각보다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는 것을 어렴풋이 알 수 있습니다.

 

또 올해 분기 실적도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적자 지속입니다.

 2. 모아텍 재무 분석

모아텍의 재무를 보면서 약간 이외였던 점이 부채 비율이 생각보다 적습니다. 이게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지만 그나마 적자 기업이 부채 비율이 낮다는 건 미래 가치에 대해 조금은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모아텍 주가 분석 일봉 차트

아래의 차트를 보면 알겠지만 재무에 비해 주가 상승율이 굉장합니다. 물론 필자는 강 건너 불구경만 하고 있는터라 크게 와 닿지는 않지만 필자의 생각으론 모아텍의 주식은 많이 위험합니다.

 

주가 상승 이유가 없는 주식으로 누가보더라도 세력이나 큰손이 개입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또 모아텍의 주가는 이틀 전에도 상한가를 갔다가 종가 1.5%에 마감을 했습니다.

 

그만큼 롤링이 심하고 공수변화가 심한 주식입니다. 정말 손이 눈보다 빠른 분들이 편승하기에 좋을 것 같네요. (이 말인즉 우리는 강 건너 불구경이나...)

필자도 이런 주식을 보면 정말 손이 근질근질 하지만 이런 주식들은 등락폭은 물론 목표치를 알 수 없고 분석으로도 파악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이런 식의 흐름을 보이는 기업들은 그냥 믿고 거르는 편인데, 아주 가끔 재무가 탄탄한 기업 주가가 이런 식의 흐름을 보이면 냉큼 들어가는 편입니다.

 

물론 재무제표가 후행지표이기 때문에 주가에 직접적으로 반영이 안되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재무가 탄탄한 기업은 결국엔 상승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모아텍 주가 분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으로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이 담긴 글로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는 개인의 판단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기업 주가 분석 더 알아보기

 

수젠텍 주가 분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루벤입니다. 오늘 주가 분석으로 수젠텍을 준비해 봤습니다. 수젠텍은 체외진단용 의료기기와 진단시약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특이점으로 19년도에 코넥스 시�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