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영지앤엠 주가 분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루벤입니다. 오늘은 국영지앤엠 기업 주가 분석을 준비했는데요. 오늘 국영지앤엠이 상한가 근처(28%)까지 갔다가 3890 원(11%)에 마감했습니다.

 

상승 이유로 우선 국영지앤엠이 김경수(경남도지사) 관련주로 떠오르면서 상승했다는 뉴스가 있습니다. 주관적인 생각으로 1차 상승 이후 눌림목 상황에서 반등 상승한 거라 이런 호재는 그냥 갖다 붙인 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어쨌든 국영지앤엠은 1959년도에 설립된 판유리 가공 업체로 1994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또 원자재인 판유리를 생산업체로부터 구매한 뒤 그 용도에 맞게 가공하여 직판하거나 주택용, 상업용 건물 등 관련 수주계약을 하여 시공하는 회사입니다.

 

현재 차세대 제품으로 진공유리와 온도변색유리, 전기변색유리가 있습니다.

1. 국영지앤엠 재무 분석

 이 기업의 재무는 꽤 탄탄합니다. 매 년마다 증가하는 매출액은 물론 정상 범주의 부채비율 등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율이 낮은 편으로 미래 가치가 높지는 않습니다. 국영지앤엠의 큰 특징은 김경수 관련 테마주뿐만 아닌 철도 테마, 도시재생 테마 등 다른 주식보다 상승 기회가 많은 주식입니다.

 

2018년도 대비 2019년도 매출액 증가가 눈에 띄게 증가했으며, 2019년도 동기 대비 올해 동기 매출 신장은 약 10% 정도로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2. 국영지앤엠 재무 분석

동일 업종에 비해 낮은 per를 갖고 있지만 그렇다고 저평가된 주식이라 보기엔 어렵습니다. 위에도 얘기했지만 높은 매출액에 비해 낮은 영업 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발목을 잡습니다.

 

적자 기업은 아니지만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으로 성장 동력이 낮다 생각하는만큼 앞으로 추이를 지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국영지앤엠 주가 분석 일봉차트

4월 중순부터 긴 횡보 이후 9월 4일부터 상승하더니 박스권을 뚫고 다시 상승 반전하는 모습입니다. 게다가 2차 상승은 1차 고점을 너무 쉽게 뚫어 앞으로 상승 또한 기대됩니다.

또 주가가 상승하면서 거래량마저 큰 폭으로 상승해 단기 상승으로 끝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눌림목 상황에서 충분히 짐작 가능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국영지앤엠의 지난 과거 상승을 들여다보면 3차 상승까지 높은 확률로 있었던 것으로 보아 이번에도 높은 확률로 3차까지 상승하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즉 오늘 고점에서 물렸다 하더라도 2차 상승이 끝나지 않은 이 시점에서 충분히 상승 가능할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보통 이런 식으로 박스를 뚫는 주가들은 대부분 큰 상승이 있었습니다. 특히 오늘 2차 상승을 하면서 1차 상승 박스권을 뚫은 것으로 보아 기대가 되는 부분.

 

여기까지 국영지앤엠 주가 분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일 뿐 투자는 본인의 판단에 따라 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주가 분석 더 알아보기

 

모아텍 주가 분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루벤입니다. 오늘 주가 분석으로 요즘 굉장히 핫한 모아텍 분석을 준비했습니다. 현재 시간으로 상한가에 도달한 종목으로 이틀 연속 상한가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럼 모아텍은 어�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