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aa 효능 및 섭취방법 그리고 제품 추천

보통 고강도 웨이트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단백질 보충제는 안 먹어도 BCAA 보충제는 꼭 챙겨먹는 사람들이 많다. 단순히 BCAA 효능 때문에 먹는다기 보다 운동하면서 먹을 수 있는 몇 안되는 보충제라서 그런 게 아닐까? 조금 솔직히 얘기하자면 실제로 BCAA 효능 때문에 또는 BCAA를 체감했다는 사람은 본적이 없다. 어쨌든 아래에서 BCAA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1. BCAA 효능

    BCAA 성분 중에는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는 필수 아미노산이 포함되어 있다. 그 성분이 바로 L-류신, L-이소류신, L-발린 등인데 이 성분들은 고강도 웨이트 운동을 하게 되면 생기는 근육 피로감 및 단백질 합성 등을 도와주며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피로감, 근육 회복, 운동 효과 증대가 있다.

    운동 효과 증대라고 해서 크레아틴과 같은 성분은 아니다. 단순히 피로감은 감소시키고 근육 회복을 높여주어 운동 효과를 쪼오금 증가 시킬 뿐. 크레아틴처럼 직접적인 효과는 X

     

    BCAA의 가장 중요한 성분이 위의 3가지라고 얘기했는데, 사실 유명 브랜드의 BCAA 제품은 위의 3가지 성분 말고도 필수 아미노산 성분이 더 포함되어 있다. 비타민 B6가 바로 그렇다. 또한 L-글루타민 성분을 포함하여 체내 단백질 합성을 높혔다.

    2. BCAA 섭취방법

    섭취 방법은 여러가지인데, 보통 운동 중에 섭취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운동 중에 섭취하는 이유는 위에도 잠시 언급했지만 바로 "갈증 해소", "맛", "시원함" 때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필자는 근육 회복 및 운동 능력 향상을 위해 운동 중에 섭취하는 사람은 본적이 없다. 위약 같은 느낌이라고 해야 할까? 어쨌든 BCAA가 나쁘다는 것은 아니다. 단지 섭취한 날과 섭취하지 않은 날 차이가 그리 크지 않다는 것일 뿐.

    3. BCAA 제품 추천

    첫 번째로 국민 BCAA라고 부를 수 있는 엑스텐드 BCAA가 있다. 이 제품은 사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BCAA 제품으로 국내에서만 유명한 제품은 아니다. 또한 가격도 다른 BCAA와 큰 차이도 없으며 맛 또한 수십 가지로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제품이다.

    아쉬운 점은 어떤 이유에서인지 모르겠지만 국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종류는 한정되어 있다. 미국에서 판매하는 '맛' 종류와 큰 차이가 있다. 즉 베스킨라빈스 처럼 종류별로 맛 보고 싶다면 본인이 직접 직구를 통해 구매하는 것이 좋다. 아마존을 통해 구매를 하면 되고, 맛에 따라 가격이 틀리다는 것이 함정.

     

    국내에서 판매되는 엑스텐드 가격은 최저가로 5만 3천 원 정도로 배송비 추가하면 5천 원이 추가로 붙고 맛도 대략 7종류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참고로 얘기하자면 아마존을 통해 구매하는 것까진 좋지만 배대지를 통해 배송을 하게 되면 총액이 커진다는 단점 또한 존재한다. ㅠ

    3.2 BCAA 제품 추천 아토믹 7

    유니버셜 뉴트리션 이라고 하면 잘 모를 수 있고 스포츠 비타민 끝판왕 "애니멀 팩" 을 만든 회사이다. 우스갯 소리로 애니멀 팩만 먹어도 배가 부르다고 할 정도로 약의 갯수가 상당한 비타민인데 어쨌든.. 아토믹 7 BCAA는 유니버셜 뉴트리션에서 나온 제품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다른 BCAA에서 볼 수 없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인데 타우린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 타우린이라 하면 그 효능이 크레아틴과 비슷하면서 다른 효능으로 쉽게 말하자면 박카스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쉽다. 필자도 엑스텐드보단 아토믹 7을 선호하는 편인데 타우린 성분 때문인지 아주 쬐에끔 몸이 덜 피로하다는 느낌은 받은 적이 있다.

     

    그리고 필수 아미노산 성분인 L-류신, L-이소류신, L-발린 성분도 엑스텐드 못지 않게 적절히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 장점이고, 단점으론 역시 엑스텐드 보단 맛이 떨어지고 섞었을 때 거품이 이외로 많이 생긴다. 재밌는 점은 엑스텐드 제품을 먹다가 아토믹 7으로 넘어가기가 쉽지 않은데 성분은 둘째치고 맛 때문에 그렇다고 하니 참고하면 좋겠다.

    3.3 BCAA 제품 추천 EVL BCAA ENERGY

    EVL 에서 나온 제품으로 유니버셜, BSN 회사처럼 역사가 깊은? 회사가 아닌 신생 회사이다. 그래서 이 회사 및 제품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데 필자는 이 회사 제품을 5~6년 전 부터 구매 했다. 이유는 바로 가성비가 너무 좋다는 것.

    성분 면에선 엑스텐드, 아토믹 7보다 떨어지지만 생각보다 큰 차이가 나지 않으면서 가격은 반토막이라 이 제품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다. 물론 미국 내에서. 아마존 내에서 검색해보면 알겠지만 EVL에서 나온 제품들 대부분 판매량이 상당하다. 무섭게 치고 올라오는 회사.

     

    장점은 역시 가격이 너무 좋다는 것. 2019년 부터인가 아이허브에서도 판매되고 있으니 이것도 참고 했으면 좋겠다. 여기까지 BCAA 효능 및 섭취 방법과 제품 추천에 대해 알아봤다. 오늘도 득근합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