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크씨슬 효과 및 추천 제품 GNC

밀크씨슬만큼 호불호가 심한 영양제가 또 있을까? 밀크씨슬 제품은 국내에서만 수십가지가 있다. 최근에는 의약품으로도 나오는만큼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필자의 생각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고 생각한다. 먼저 밀크씨슬 모든 제품이 나한테 맞지는 않을 거라는 것.

 

실제로 필자는 정말 많은 밀크씨슬 제품을 먹어봤는데, 나한테 맞는 제품은 2가지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단순히 몸에 맞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밀크씨슬을 섭취하고 난 뒤의 느낌이 바로 그것이다. 물론 하루 이틀 섭취했다고 반응이 오지는 않는다. 최소 2주에서 한 달이 기준이고 정말 괜찮았던 밀크씨슬은 GNC 1300mg 밀크씨슬이고, 두 번째가 올가닉 밀크씨슬이다. 그럼 아래에서 밀크씨슬 효능과 GNC 1300mg 밀크씨슬에 대해 알아보자.

밀크씨슬 효과

    1. 밀크씨슬의 실리마린

    밀크씨슬의 성분 중 가장 주요하고 유명한 성분은 무엇일까? 바로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이다. 엉겅퀴라는 국화과 식물 추출물이 바로 그것인데, 이 성분은 1900년대에 독일 과학자들에게 처음 발견 되었고, 실리마린 성분이 간염 환자 및 간경변 환자의 치료에 효과가 있었다고 한다.

     

    어쨌든 밀크씨슬의 실리마린 성분은 간 세포를 튼튼하게 해주는데 도움을 준다. 사실 실리마린은 항산화 물질로 산하 반응에서 유발되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되서 전체적으로 보면 간 세포를 보호해준다.

    2. 간 세포 재생

    두 번째로 손상된 간 세포를 재생하는 기능이 있다. 즉 쉽게 예를 들자면 과음한 다음 날 숙취, 피로함 때문에 움직이는 게 쉽지 않은데 이는 간이 해독 작용에 의해 발생된다. 간이 평소에는 30~40% 기능을 하다가 과음한 날은 기능이 100%가 되버리니 당연히 과부하가 걸리지 않겠는가? 이 때 밀크씨슬은 효소 작용으로 인해 단백질 활성을 증가시켜 손상된 간 세포를 재생시켜 준다.

     

    실제로 간경변 환자 170명을 대상으로 한 임상 실험을 진행한 적이 있는데 실리마린을 복용한 환자의 경우 개선 효과가 눈에 띄게 높았다고 한다. 대략 58% 정도가 개선되었다고 하니 적은 수치는 아니다.

    2.1 GNC 밀크씨슬 1300mg

    필자의 경험에 비추어 얘기하면 GNC 밀크씨슬 1300mg는 거의 끝판왕이라 생각한다. 첫 번째로 실리마린 성분이 이 제품만큼 많이 들어간 다른 제품이 없다. 무려 650mg의 실리마린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다른 제품에 비해 굉장히 높은 수치이다.

    장점이 있다면 당연히 단점이 있는 법. GNC 밀크씨슬 1300mg 캡슐 크기는 대략 성인 새끼 손가락 마디쯤 되는 크기로 섭취하기가 조금 까다롭다. 실제로 필자는 섭취하는 도중 엄청난 크기 때문에 목에 걸린 경험이 있어 그 뒤부터 그냥 치아로 부숴서 먹는다.

     

    두 번째 단점으로 캡슐 크기도 상당하지만 표면에 코팅이 되어 있지 않다. 그래서 섭취하기가 힘들다는 것. 세 번째 단점으로 gnc 밀크씨슬 1300mg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제품이 아니다. 물론 국내에 gnc 매장이 있지만 1300mg는 없고 보통 300mg, 400mg 등의 제품만 있다.

    1300mg 제품은 직구 및 공항 면세점에서나 구매가 가능하다. 즉 지금은 직구로만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 네이버에 검색하면 여러 판매처가 나오는데 120정 기준 배송비 포함해서 평균 4만 5천 원 정도 된다. 생각보다 비싸지만 성분만 생각한다면 그렇게 비싼 가격은 아니며, 하루에 캡슐 1개씩 총 4개월 분으로 가성비 또한 뛰어나다.

    2.2 Fresh 밀크씨슬 올가닉 2000mg

    이 제품은 성분은 gnc 제품과 비슷하면서 다르다. 가장 큰 장점은 역시 가격이 굉장히 저렴하다는 것인데, 아마존 가격으로 16.39 달러이며, 4개월 섭취가 가능하다. 필자가 생각하기에 가성비는 가장 좋은 제품이라 생각되고, 설명에는 2000mg 라고 적혀있지만 이게 4:1 비율로 실리마린 성분은 500mg가 들어있다.

     

    즉 gnc 제품보다 약 150mg 정도 낮은 성분을 보유하고 있는데 그렇다고 해도 가격 차이가 굉장히 커서 필자는 이 제품 2개를 사서 2알씩 챙겨먹는다. 또한 캡슐이 크지 않고 캡슐 코팅이 잘 되어 있어 섭취하는데 문제가 없다.

     

    단점으로 이 제품은 본인이 직접 직구를 해야하는 수고? 정도. gnc 제품은 네이버에 검색만 해도 쉽게 구매가 가능하겠지만 이 제품은 직접 아마존에서 구매를 해야한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