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타6 아이솔레이트 보충제 알고 먹자

보통 신타6 아이솔레이트와 같은 보충제는 고강도 웨이트 운동을 하는 사람 및 다이어트 목적으로 많이 구매하는 국민 보충제로 알려져 있다. 필자도 신타6 아이솔레이트 보충제를 많이 섭취했었는데 이 보충제를 많이 찾는 이유는 가성비가 좋고, 맛이 여타 다른 보충제보다 굉장히 맛있다.

 

필자가 세상 모든 보충제는 먹어보진 못했지만 정말 유명하다 싶은 보충제는 다 먹어 본 경험으로 말하자면 신타6, 신타6 아이솔레이트 초코맛은 압도적이다. 다른 타 브랜드의 보충제는 화학적인 맛이 강한 반면 신타6 보충제는 화학 맛은 약하고 초코맛이 진하다. 그럼 아래에서 신타6 아이솔레이트 보충제를 알아보자.

신타6 아이솔레이트

    1. 신타6 아이솔레이트

    우선 신타6 아이솔레이트는 국내에서 많이 알려진 신타6 보충제와 성분이 많이 다르다. 신타6 보충제는 사실 복합 단백질 보충제로 생각하면 쉬운데, 탄수화물, 지방 등의 성분 함량이 어느정도 포함되어 있어 순수 근육 증가 목적으로 섭취하기엔 부담스러운 보충제이다.

    반대로 신타6 아이솔레이트는 순수 단백질 함량이 높으면서 탄수화물 및 지방 등의 성분 함량이 적다. 또한 신타6를 한 번더 가수분해 해서 입자가 고우며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도 섭취가 가능하다.

    1.1 신타6 아이솔레이트는 누가 섭취?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이런 단백질 보충제는 운동을 해야지 섭취할 수 있다는 이상한 생각을 갖고 있다. 필자가 생각하기에 이런 단백질 보충제는 말 그대로 "보충제" 개념으로 생각하는 것이 맞다고 본다. 즉 본인의 하루 단백질 섭취량이 권장량 보다 적다고 생각한다면 이런 보충제들을 섭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얘기다.

    또 다이어트 대용 및 아침식사 대용으로 섭취하는 것도 크게 문제될 것이 없다. 바쁜 현대인이 삼시세끼를 다 챙기기엔 시간이 많지 않기도 하고, 보충제 성분도 충분히 훌륭하다.

     

    1.2 신타6 아이솔레이트 성분

    신타6 아이솔레이트 성분을 보면 1스푼 38그램 당 전체 지방이 2그램 밖에 들어있지 않다. 그리고 탄수화물이 6그램 단백질이 25그램이며 그 외 나머지 칼슘, 아연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일단 다른 성분들은 다 제외하고 단백질 함량만 25그램인데, 단백질 25그램은 닭가슴살 100g을 섭취해야 얻을 수 있는 함량이다. 조금 예를 들자면 일반 성인이 필요한 하루 권장 단백질 함량은 각각 다르다. 보통 체중을 통해 알 수 있는데 70kg 정도 되는 사람의 하루 권장 단백질 함량은 대략 70~80그램 정도 되며, 고강도 웨이트 운동을 하는 사람이면 본인 체중에 1.5를 곱해 대략 105그램 정도의 단백질이 필요하다.

     

    여기에 더 해 벌크업을 한다고 했을 때 본인 몸무게의 2배 가까이 되는 단백질을 섭취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물론 이 수치는 각각 다르므로 본인에게 맞게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1.3 신타6 아이솔레이트 섭취 방법?

    섭취 방법은 사람마다 틀리지만 일반적으로 운동 후 1스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재밌는 점은 운동 바로 끝내고 근육이 없어질까 노심초사 하면서 재빠르게 보충제를 섭취하는 사람이 많은데 그렇게 부랴부랴 섭취할 필요는 전혀 없다. 운동 후 4~5시간 지나기 전까지만 섭취해 주면 된다.

     

    오전 식사를 하지 않는 사람은 공복에 1스푼 섭취 해도 좋다. 필자 또한 아침을 먹지 않는 관계로 이런 보충제를 한 스푼 먹고 출근하는데 먹지 않았을 때보다 조금은 낫다고 생각한다.

    근육 합성이 가장 많이 이루어지는 시간인 취침을 위한 보충제 섭취를 할 수 있다. 취침 전에 한 스푼 섭취하면 되는데, 필자가 생각하기에 취침 전에 섭취하는 보충제로 신타6 아이솔레이트는 그다지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신타6 아이솔레이트 보충제는 분리 유청 단백질로 흡수 되는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이다.

     

    취침 전에 섭취할 목적이라면 신타6 같은 보충제보다 카제인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된다. 추천 제품으로는 옵티멈 사의 골드 스탠다드 카제인 제품.

    1.4 신타6 아이솔레이트 가격은?

    국내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가격은 천차만별이지만, 평균 6만 원대에 형성되어 있고 가끔 5만 5~7천 원 정도에도 구매할 수 있는데 이는 할인을 많이 했을 경우이다.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하고 싶다면 중고나라를 이용해서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중고나라 평균 가격은 5~6만 사이로 운이 좋으면 정말 5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그것도 미개봉으로.

    1.5 주의 사항

    가끔 이런 단백질 보충제나 다른 보충제에 올인하는 사람들을 많이 봤는데 이는 정말 잘못된 생각이고 방법이다. 보충제는 말 그대로 보충제일 뿐이다. 우선 순위는 무조건 자연식으로 해결해야 한다. 즉 단백질 섭취의 경우 하루 권장 단백질 함량이 100그램 이라면 자연식으로 70그램을 채우고 나머지를 보충제로 해결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