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코넥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루벤입니다. 오늘 기업 분석으로 에스코넥을 준비했는데요. 현 시간 기준 상한가에 안착한 듯 보입니다. 상한 이유로는 수소연료전지로 발전한 전력을 의무적으로 구매하는 제도를 도입하겠다는 정세균 총리의 발언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에스코넥은 어떤 기업일까요? 2000년도에 설립된 회사로 2007년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 됐습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휴대폰 내외장재 금속부품이 있으며 삼성전자와 거래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 휴대폰 금속부품과 금형 제조부문, 인터넷 채용 서비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기존의 태블릿과 웨어러블 분야의 특화된 부품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응용 제품에서 사업군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1. 에스코넥 재무 분석

에스코넥의 재무는 아래 그림과 같이 사실 좋은 편은 아닙니다. 2017, 2018년도 까지는 탄탄한 재무를 갖고 있었으나 작년부터 기울기 시작해서 현재까지 적자 기업입니다.

 

2018년도 매출액과 2019년도 매출액을 비교했을 때도 상당히 눈에 띄는 하락폭을 볼 수 있고, 거기에 더해 매출 총이익과 영업이익 하락폭이 상당히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에스코넥 재무 분석

또 매출액 대비 부채비율이 생각보다 높습니다. 올해 분기 실적도 이미 마이너스 실적으로 전년 동기 대비 크게 다르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금일 호재 뉴스가 아니었더라면 미래 가치가 낮은 기업으로 생각할 수 있겠지만 오늘 호재가 실적 개선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기대가 되긴 합니다.

3. 에스코넥 주가 분석 일봉 차트

1차 상승 하락이후 눌림목에서 수급이 이루어지지 않아 이대로 하락의 길을 가지 않을까 싶었지만 금일 호재로 인해 역대급 거래량을 찍었습니다.

 

게다가 1차 상승 고점을 뚫은 상태로 앞으로의 단기 상승은 무리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4. 에스코넥 주가 분석 월봉 차트

그러나 이미 올 분기 실적이 마이너스 실적으로 큰 기대는 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의 월봉 차트를 보면 아시다시피 오랜 기간 박스권 내에서 등락이 있었을 뿐입니다.

 

그만큼 회사 재무가 좋지 않았다는 반증이 아닐까요?

5. 에스코넥 주가 전망

단기 상승은 확실해 보이지만 호재 재료가 기업에 직접적으로 미치는 실적보다 간접적인 쪽이 커 빨리 식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여기까지 에스코넥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이 담긴 글입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에 따라 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기업의 주가 전망 더 알아보기

 

 

국영지앤엠 주가 분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루벤입니다. 오늘은 국영지앤엠 기업 주가 분석을 준비했는데요. 오늘 국영지앤엠이 상한가 근처(28%)까지 갔다가 3890 원(11%)에 마감했습니다. 상승 이유로 우선 국영지앤엠이 김경��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