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신바이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루벤입니다. 오늘은 일신바이오의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을 알아볼까 합니다. 먼저 일신바이오는 1994년에 설립된 회사이며 주요 사업으로는 이화학기기의 제조와 판매가 있습니다.

 

2007년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회사로 제약, 식품 산업용 동결건조기를 연간 200대 이상 생산하고 있습니다. 또 종속회사인 아이에스씨는 이화학기기의 수출 전문 업체로서 지배회사 제품 전반의 해외 영업 및 

마케팅을 전담하고 있습니다.

1. 일신바이오 재무 분석

일신바이오는 올 초 코로나 사태로 인해 수혜를 입은 기업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재무를 살펴보면 매년 증가하는 매출액과 영업 이익 덕분에 코로나가 아니었더라도 충분히 상승 기대는 있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올해 분기 실적은 2018년도 총 매출 영업 이익에 근접할 정도로 증가했습니다. 즉 올해 총매출액은 2019년도 보다 증가할 전망입니다.

 

또 미래 가치를 보더라도 아직 코로나가 종식되지 않은 만큼 내년에도 충분히 매출 증대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사실 코로나가 아니었더라도 일신바이오 기업 매출 증가와 이익 증가는 경제 성장률보다 높습니다.)

2. 일신바이오 재무 분석

매출액, 유동 비율 대비 부채가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또 매년마다 자본금 증가와 지배기업 주주지분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3. 일신바이오 주가 전망

코로나 혈장 치료제 덕분에 일신바이오는 7월 22일부터 큰 폭으로 상승하기 시작했다가 8월 26일 고점인 10300 원을 찍고 현재는 하락 진행 중입니다.

 

3차 상승까지 끝난 현재로서 1차 고점인 10300 원을 뚫고 다시 올라가기란 사실 요원하다 생각합니다. 현재는 눌림목에 있으나 이전 상승폭이 크고 거래량을 봤을 때 고점에 물린 사람들이 많아 상승 반등이 쉽게 이루어지긴 어려울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 더이상 나올 호재성 재료도 없는 상태로 한 동안 하락 이후 단기 횡보할 것 같습니다.

4. 일신바이오 장기투자에 유리

현재 일신바이오에 들어가는 것보다 충분히 기다렸다가 주가가 빠진 상태에서 들어간다면 꽤 괜찮은 투자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여기까지 일신바이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이 담긴 글입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에 따라 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기업의 주가 전망 더 알아보기

 

 

에스코넥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루벤입니다. 오늘 기업 분석으로 에스코넥을 준비했는데요. 현 시간 기준 상한가에 안착한 듯 보입니다. 상한 이유로는 수소연료전지로 발전한 전력을 의무적으로 구매하는 제도를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