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선알미늄 주가 분석 및 재무분석 A to Z

반갑습니다. 주가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금일 남선알미늄 주가가 현재 시간 기준 10% 급등하고 있습니다. 최근 남선알미늄의 주가 흐름을 분석해보면 일봉 차트에서 지지선을 뚫어 하락 횡보 중에 있었는데요.

 

금일 거래량 상승과 동시에 현재는 지지선 위로 올라온 흐름을 보입니다. 장 종료 시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현재의 흐름만 유지된다면 앞으로 단기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남선알미늄 주가 분석 및 재무분석 알아볼까요?

1. 남선알미늄 주가 분석 및 재무분석

남선알미늄은 1947년 설립된 회사로 알루미늄 사업과 자동차 사업, 기타 부문으로 구성된 회사입니다. 1978년에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된 기업이고 신규사업으로 첨단 알루미늄 기술을 접목한 부품의 경량화 사업을 진행 중에 있는 회사. 쉐보레의 신형 SUV 범퍼에 대한 3년 치의 물량을 확보한 상태이며 현재 평균 1만 대 이상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사실 남선알미늄은 사업적인 기대보다 테마주 성향이 아주 강한 주식입니다. 현재는 이낙연 테마주로 대장격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주식들은 주가 상승 롤러코스터가 심해 들어가지 않는 편이지만 현재 주가를 보니 조금은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2. 남선알미늄 재무

재무는 아래와 같이 2017년도부터 꾸준히 하락 중에 있습니다. 매출이 하락하니 당연히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감소가 눈에 띄게 증가했습니다.

올해도 전년 매출 동기 대비 큰 하락이 보여 장기 투자로는 손색이 있는 기업입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유동부채가 매출 대비 감소하는 점과 지배기업 주주 지분이 꾸준히 증가하는 점입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투자의 기본은 기업이 매출 성장과 이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물론 그 마저도 이런 정치 테마주엔 상관 없겠네요.

3. 남선알미늄 주가 분석

현재 12시 30분 기준으로 저항선이 돼버린 360선에서 힘을 받지 못하고 밑으로 떨어졌는데요. 만약 오늘 장에서 저항선을 뚫지 못한 채 마감한다면 좀 더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주관적인 주가 흐름은 설령 오늘 뚫지 못하더라도 360 저항선은 쉽게 돌파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4. 주봉 차트

주봉 차트를 확인하면 좀 더 심각합니다. 60선 지지선에서 뚫고 내려와 현재는 120선 지지를 받고 있는 상황인데요. 상승의 기본인 거래량이 받쳐주지 못해 장기적으로 봤을 때 내년 4월 보궐선거 전까지 횡보 또는 하락 예상합니다.

 

즉 일봉 차트와 주 봉차트를 같이 놓고 보자면 짧은 단기 상승으로 360선 지지를 받겠지만 상승 이후 횡보 각.

여기까지 남선알미늄 주가 분석 및 재무분석 포스트를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이 담긴 글로 투자 시 참고는 하셔도 좋지만 본인이 판단에 따라 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주가 분석 글 보러 가기

 

 

일신바이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루벤입니다. 오늘은 일신바이오의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을 알아볼까 합니다. 먼저 일신바이오는 1994년에 설립된 회사이며 주요 사업으로는 이화학기기의 제조와 판매가 있습니다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