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홈 드라마 1화 킹덤에 이은 대작

최근 굉장히 핫한 드라마로 인기가 많은 '스위트홈' 넷플릭스에서 방영하는 19금 청불 드라마입니다. 방영하기 전에 예고편을 보면서 "와 ~ 이 퀄리티 실화?"를 연발했는데 실제로 보니 더 재밌네요. 안 그래도 요즘 넷플릭스서 하는 미드를 정주행 하면서 좀 지루하다 느끼던 찰나에!!

스위트홈

사실 개인적으로 좀비물은 좋아해도 '괴물' 콘텐츠는 싫어하는 편이라 약간 색안경을 끼고 있었는데 장난 아니네요. 스릴은 물론 중간 중간 갑툭튀가 많아 심장이 터질 뻔했어요. ㅠ 어쨌든 스위트홈 드라마 감독은 국내에서 태양의 후예, 도깨비 감독으로 유명하신 이응복 님이십니다. ㅎ

1. 스위트홈 드라마 1화

믿고보는 감독님이시죠. ㅎ 또 스위트홈 제작비용이 30억 원이라네요. 그것도 '회' 당 비용으로 말이죠. 총 10회를 제작했으니 시즌 1 제작 비용은 대략 300억 원 수준.

 

와우~! 시즌 드라마이고 인기에 따라서 다음 시즌이 제작될지 판가름나지만 현재 인기도를 봤을 때 킹덤과 같이 다음 시즌이 제작될 확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며느리도 몰라요!)

같이 보면 재밌는 넷플릭스의 다른 드라마도 챙겨보세요. 아래 포스팅 확인 클릭.

더보기

2. 스위트홈 드라마 배우들 알아보기

반가운 얼굴들이 많습니다. 먼저 주연급 배우로 이진욱, 이시영, 송강 외 다수 조연급 분들이 출연하시는데요. 먼저 믿고 보는 배우 이진욱&이시영 님의 살벌한 연기는 보는 재미를 더하고 개인적으로 처음 보는 '송강' 배우의 연기도 나쁘지 않더라고요. 잘생겨서 그런가... 송중기 + 강동원을 합쳐 놓은 듯한 느낌.

스위트홈 이시영

그 외 이시영 배우가 스위트홈 드라마 촬영을 위해 체지방을 무려 한 자리 수로 만들었다죠? 연예인이란 직업 외에 프로 권투까지 하셨던 분인지라 묘하게 드라마와 매치가 잘 됩니다. 강한 여전사 느낌! 아참 스위트홈 내에서 특전사 출신의 소방관으로 나오죠. 또 이도현, 김남희, 고민시, 박규영, 고윤정, 김갑수, 김상호 배우 분들이 출연합니다.

3. 스위트홈 vs 킹덤

드라마의 호러 면에서 비교하자면 막상막하라고 생각해요. 킹덤은 킹덤만의 매력이 있죠. 하지만 심장이 쫄깃해 지는 짜릿함을 놓고 보자면 스위트홈이 그런 장면이 많이 나옵니다.

스위트홈 이진욱

반대로 배우들의 연기력으로 보자면 아무래도 킹덤이 우위에 있고.. 뭐 전체적으로 보면 참 비교하기 애매하네요.

넷플릭스가 드라마를 너무 잘 만들어서 사실 드라마 같지 않고 영화 같은 게 문제라면 문제? ㅠ

4. 스위트홈 내용 알아보기

전체적인 내용은 간단합니다. '생존' 살아남은 사람들의 어떻게 해서든 살아 남겠다는 모습. 좀비물이었으면 식상할 뻔했는데 다행히 듣지도 보지도 못한 괴물 출현으로 일반적인 호러물과 차별화가 돋보입니다.

5. 정리

스위트홈 편상욱

코로나 때문에 외출하기 힘든 요즘 집에서 정주행 하기 좋은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괴물들 생김새가 가히 좀비보다 징그러워 꿈에 나올까 두렵긴 하지만. (1화에 나오는 여성분이 괴물로 변이 되는 과정은 웬만한 귀신 보는 것보다 무섭더라고요. ㅋㅋ) 어쨌든 현재 넷플릭스에 있는 호러물 중 거의 TOP. 5 안에 들어갈 정도로 잘 만든 것 같습니다. 강추!

그럼 여기까지 넷플릭스 스위트홈 알아보기 포스트를 마치겠습니다. 코로나 조심하시고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