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테크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 최근 들어간 풍강이 상승 흐름이라 괜히 기분이 좋네요. 날씨는 춥지만 주가는 뜨거워지는 요즘입니다.

 

여하튼 오늘 준비한 기업 분석으로 '에이스테크'를 준비했는데요. 바로 이전 포스팅했던 바이오주 에이비엘바이오 분석앱클론 주가 분석을 한 번씩 참고해 주시고 에이스테크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에이스테크

에이스테크 주가 전망

목차

1. 내일의 급등주 알아보기

2. 에이스테크 주가 및 어떤 회사?

3. 에이스테크 재무 분석

4. 에이스테크 현금흐름

5. 에이스테크 차트 분석

6. 에이스테크 주봉 차트 분석

내일의 급등주 알아보기

 

에이비엘바이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꿀정보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과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어제저녁부터 눈이 온 뒤로 날씨가 더 추워졌네요. 밤에는 바깥에 불을 켜지 않아도 바닥에 쌓여있는 눈 덕분에 아주 환하고 좋아요. ㅎ 여

cbmom.tistory.com

에이스테크 주가 및 어떤 회사?

2006년도에 에이스테크놀로지에서 인적분할을 하고 에이스안테나로 설립한 후 2010년도에 에이스테크놀로지와 분할합병을 통해 현재 사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주 사업으로 모바일 네트워크와 장비 사업, 기지국 안테나, 기지국용 RF장비, 모바일 디바이스용 안테나 및 RF 커넥터 등이 있습니다. 신규 사업으로 레이더, 유도무기체계, 지휘통신체계, 위성통신, 데이터링크 등 방산용 안테나 부문에 개발업체로 참여해서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에이스테크 주가

금일 현재 시간 기준 에이스테크의 주가는 약 0.58% 상승한 25950원입니다.

에이스테크 재무 분석

매출액은 2017년도부터 2019년도까지 소폭 상승하면서 좋은 흐름을 보였지만 2020년 3분기 매출 실적이 전년도 동기 대비 약 -49% 감소했습니다.

에이스테크 재무

그에 따라 매출총이익과 영업이익이 많이 감소했고 작년 12월 21일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한다는 공시가 있었습니다. 유상증자 총액은 322억 규모로 채무상환 자금 260억 원과 운영자금 목적 62억입니다.

 

기존 매출액 대비 유상증자 총액이 크다고 할 수 없으나 유상증자 목적이 채무상환과 운영자금으로 인한 목적이어서 재무건전성에 빨간불이 켜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에이스테크 분석

당기순이익도 마이너스로 재무 개선이 필요한 시점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에이스테크 주가 분석

에이스테크 영업활동 현금흐름

이전에도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좋지는 않았지만 작년 3분기 실적을 확인해보면 올해도 그리 좋은 실적을 내기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기업 영업 실적 흐름이 좋아야 매출 개선도 이루어지는 것이 당연한 수순 아닐까요?

에이스테크 영업 흐름

물론 전체 흐름에서 볼 때 법인세비용이 있어 마이너스로 갈 수 있지만 영업에서 창출된 현금 흐름이 좋지 않아 올해 1분기 실적 개선이 조금 힘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에이스테크 일봉 차트 분석 알아보기

작년 6월부터 상승하던 주가는 8월과 9월에 최고점을 찍은 뒤 조정기간을 거친 뒤로 19,750원 지지받아 소폭 상승하고 현재 이평선 지지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흐름상 하락으로 주가가 이평선 밑으로 떨어질 수 있지만 23,050원 지지를 받을 확률이 높아 하락을 하더라도 소폭 하락이 예상되는데요. 

에이스테크 일봉차트

먼저 이전 거래량과 상승 흐름을 보면 매집 흔적이 기존보다 적고 힘이 많이 떨어진 상태라고 생각합니다. 해서 다시 상승 흐름을 탄다 해도 이전 상승치만큼 급등하기란 어려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게다가 호재도 없고 재무적으로 빨간불이 켜진 상태이기 때문에 이번 1분기 실적 발표가 있기 전까지 추이를 지켜보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에이스테크 주봉 차트 분석 알아보기

주봉 차트를 확인해보면 확실히 힘을 받지 못하는 모습이 확실히 보이죠? 게다가 주가 밑으로 이평선 이격 차이가 벌어진 상태이고 갭이 큰만큼 지지선이 뚫리게 되면 크게 하락할 확률도 있습니다. (물론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니 참고만 해주시길)

에이스테크 주봉차트

주봉 차트를 분석해 보자면 1차 조정 기간을 거쳐 눌림목 상황에서의 상승이겠지만 역시 힘이 달리는 모습이고 음봉 출현으로 좀 더 지켜보는 게 낫겠죠?

그럼 여기까지 에이스테크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일 뿐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