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과 재무 분석은 여기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과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반갑습니다. ^^ 코스피가 3000을 넘어 현재 3100을 지지해주며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요즘은 주식 안 하면 바보 소리 듣는다죠? ㄷ 게다가 최근 신조어라고 할 수 있는 동학 개미들이 출현으로 코스피나 코스닥이나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되는 상승은 피로도가 축적될 수 밖에 없고 공포심리가 더 심해지죠. 많은 애널리스트들도 이런 상승 뒤에 오는 하락 조정을 조심해야 된다고 하니 충분히 새겨들을만한 얘기입니다. 어쨌든 오늘 준비한 주가 전망으로 '진원생명과학'을 준비했는데요. 최근 포스팅했던 케이피엠테크 주가 전망쏠리드 주가 분석 그리고 오이솔루션 주가 전망 글을 한 번씩 참고해 주시고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알아볼게요!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목차

1. 진원생명과학 주가 및 무슨 회사?

2. 진원생명과학 재무 분석

3. 영업활동 현금흐름

4. 진원생명과학 일봉 차트 분석

5. 주봉 차트 분석 확인

6. 내일의 급등종목 알아보기

진원생명과학 어떤 회사?

 

동사는 초기에 의류용 심지 전문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1976년도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그 후 1987년도에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했으며, 주 사업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입니다. 현재 확장한 상태로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CMO 제조 및 생산과 심지 제조 및 생산을 영위하는 2개의 연결대상 종속 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간 기준 진원생명과학의 주가는 -1.49% 하락한 19800원으로 전체적인 흐름은 하락세입니다.

 

진원생명과학 재무 분석

진원생명과학 주가
진원생명과학 기업

재무 분석을 하기 이전에 이런 바이오주는 재무가 주가에 크게 영향을 끼치는 것 같지 않습니다. 사실 일반 제조 기업이나 매출 성장을 우선하는 다른 기업과는 많이 다릅니다. 어쨌든 시작하면 진원생명과학은 2017년도부터 매출액은 꾸준히 성장 중에 있습니다.

 

작년 3분기 실적도 전년도 대비 매출액이 소폭 증가했고요. 하지만 바이오 특성상 영업이익이 마이너스로 현재까지 적자지속입니다. 매출 총이익은 다른 바이오기업보다 나쁘지 않은 수준이지만 역시 판매비와 관리비 비용 때문에 영업이익이 마이너스입니다.

영업활동 현금흐름

진원생명과학 재무

일반적으로 어떤 기업이든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중요한데요. 기업의 본원적인 목적이 매출과 이익이기 때문입니다. 여하튼 진원생명의 영업활동 현금흐름 수치는 영업이익과 마찬가지로 계속 마이너스입니다.

진원생명과학 분석

분기별 상황도 그리 낙관적이지 못하는데요. 그나마 작년 3분기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개선되어 조금은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진원생명과학 현금흐름

한 가지 우려스러운 부분은 진원생명과학은 유상증자가 잦은 기업입니다. 작년에만 총 927억 원의 유상증자가 있었으며 운영자금과 투자 조달을 목적으로 한 유상증자입니다.

 

먼저 유상증자로 인해 발행되는 주식 수가 상당한 편이고 주당 발행가액이 6650원(다트 기준)으로 현재 주가와 약 3배 이상 차이가나죠? 즉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현재 주가는 고평가 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쇼크로 인해 주가가 상승했고 코로나 이전 주가는 2000원대 였습니다. 단순히 생각해 볼때 유상증자로 인해 발행 주식 수가 많고 발행가액이 현재 주가에 비해 낮은 편으로 현재 하락 흐름을 생각해 본다면 아마 그 근처까지는 하락할 확률이 높다고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쏠리드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은 여기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반갑습니다. ^^ 최근 코스피지수가 3000을 돌파한 이후로 주식을 하려는 사람들이 예전보다 굉장히 많아진 것 같은데요. 주위에도 한 둘 시작하는 지인도

cbmom.tistory.com

 

유니슨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꿀 정보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과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오늘 기업 분석으로 '유니슨'을 준비했습니다. 작년만해도 문재인 대통령의 탄소중립 선언으로 인해 수혜주로 올라섰던 주식입니다. 다만

cbmom.tistory.com

진원생명과학 일봉 차트 분석

진원생명과학 일봉 차트

작년 9월 말 최고 47,550원을 기록한 이후 현재 계속해서 하락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 최근엔 지지선마저 뚫렸고 대부분의 이평선들이 데드크로스 되었습니다.

 

또 주가 밑으로 갭이 크게 발생한 상태로 240선 지지를 받지만 현재의 흐름 상태로 보면 마찬가지로 쉽게 뚫릴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 코로나가 종식되지 않았고 단발성 호재가 나올 수 있는 만큼 추이를 지켜볼 필요가 있고 최근 최저 점을 찍고 매수 흐름이 증가한 것도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서 더 하락하지 않고 이평선이 정배열이 된다면 그 때가 매수 타이밍이 될 것 같습니다.

주봉 차트 분석 알아보기

진원생명과학 주봉 차트

급등한 만큼 하락반전 하면서 조정기간이 꽤 긴 편인데요. 현재 전체적인 흐름 추이도 하락세입니다. 일봉 차트와 마찬가지로 주가와 갭이 벌어져 여기서 더 하락할 수 있음을 알 수 있고 주봉 차트에서의 지지는 15000원대입니다.

 

흐름이 240선과 비슷하지만 이 역시 좀 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내일의 급등종목 알아보기

 

오이솔루션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A to Z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반갑습니다. ^^ 최근 코스피지수가 3000을 돌파한 이후로 주식을 하려는 사람들이 예전보다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주위에도 한 둘 시작하는 지인도 있

cbmom.tistory.com

그럼 여기까지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이므로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