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꿀정보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어제저녁까지만 해도 추웠던 날씨가 오늘 아침부터 서서히 풀리더니 지금은 겨울이지만 선선한 날씨가 된 것 같아요. ^^

 

최근 삼성전자가 최고점을 기록하고 현재 90000원대가 깨졌는데요. 보면서도 참 다른 기업 같았으면 이미 매도 물량이 쏟아져서 급락했을 텐데 역시 삼성이구나 하고 느꼈어요. 아니 동학개미들이 힘인가...

 

여하튼 오늘 준비한 기업 분석으로 '메디톡스'를 준비했는데요. 최근 포스팅했던 파미셀 주가 전망진원생명과학 분석 그리고 케이피엠테크 주가 분석 글을 한 번씩 참고해 주시고 그럼 지금부터 메디톡스 관련 주가 분석 시작할게요.

 

 

 

메디톡스

메디톡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목차

1. 메디톡스 주가 및 어떤 회사?

2. 메디톡스 재무 분석

3. 영업활동 현금흐름

4. 메디톡스 일봉 차트 분석

5. 주봉 차트 분석

6. 내일의 급등주 알아보기

메디톡스는 무슨 기업?

 

메디톡스는 2000년도에 설립되어 A형/B형 보툴리늄 관련 치료제 생산업과 단일 클론 항체 생산, 재조합 단백질 생산 그리고 연구개발 및 연구개발 용역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또 얼굴 피부의 주름 완화 성분인 보툴리눔 톡신 제재 의약품을 제조하고 있고 주력 제품 브랜드는 메디톡신입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의약품 기업인 메디톡스 코리아 등 국내 및 일본 소재 회사 5개 사를 보유하고 있음.

 

오늘 메디톡스와 대웅의 균주 분쟁 최종판결이 나왔는데요. 서로 해석하는 부분이 달라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라는 소식입니다. =ㅁ=;; 어쨌든 메디톡스의 현재 시간 기준 주가는 1.7% 상승한 160,200원입니다.

 

메디톡스 재무 분석

메디톡스 기업
메디톡스 매출

2017년도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지속적으로 상승했지만 작년 코로나 쇼크로 인해 매출과 영업이익 감소 두드러집니다. 작년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4% 하락한 모습을 볼 수 있고 영업이익은 마이너스로 현재 적자전환 상태입니다.

메디톡스 주가

당기순이익 수치도 2019년도 대비 마이너스를 기록 중입니다. 사실 매출액 추이만 살펴본다면 2019년도 매출액이 높긴 하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이미 많이 감소했습니다.

 

이 부분은 차트에서도 잘 나타나는데요. 메디톡스의 주가는 2018년도 최고 743,089원을 기록한 이후 계속 하락세 흐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9년도부터 하락세가 두드러집니다.

메디톡스 분석

작년 각 분기 실적을 확인해보면 확실히 그 전년도나 2018년도 대비 매출 감소가 크고 영업이익 감소 폭도 점점 커졌습니다.

메디톡스 영업활동

이전 사업연도 매출액 증가율 추이를 살펴보면 2017년도와 2018년도 상승분이 굉장히 큽니다.

영업활동 현금흐름

메디톡스 매출액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정상 범위입니다. 하지만 주가 하락세가 깊었던 2019년도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이전 사업연도보다 감소한 측면이 있고 2020년도부터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다시 증가하고 있습니다.

메디톡스 일봉 차트

분기 실적을 보면 작년 9월부터 급증하기 시작합니다. 다만 아직 전체 매출이 아닌 3분기 실적이므로 쉽게 예단할 수 없지만 현재 주가 흐름을 봤을 때 4분기 매출 실적과 영업활동 현금흐름 추이가 생각보다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단순히 매출 실적이 좋았던 2018년도를 제외하면 나머지 2019. 2020년도 1월 주가 흐름이 좋지는 않았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포스팅

 

쏠리드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은 여기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반갑습니다. ^^ 최근 코스피지수가 3000을 돌파한 이후로 주식을 하려는 사람들이 예전보다 굉장히 많아진 것 같은데요. 주위에도 한 둘 시작하는 지인도

cbmom.tistory.com

 

진원생명과학 주가 전망과 재무 분석은 여기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과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반갑습니다. ^^ 코스피가 3000을 넘어 현재 3100을 지지해주며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요즘은 주식 안 하면 바보 소리 듣는다죠? ㄷ

cbmom.tistory.com

메디톡스 일봉 차트 분석

메디톡스 일봉차트 분석

일봉 차트를 보면 이평선들이 주가 위에 있습니다. 그렇다는 건 수급에 의해 다시 하락할 수도 상승할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현재는 지지받고 있는 캔들이 보이지 않아 예측하기가 쉽지 않네요.

 

다만 이전에 150000원대 매집 흔적이 있어 이를 기준으로 본다면 현재 저점이 아닐까 조심스레 생각해 볼 수 있고, 작년 4월부터 시작으로 저점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박스권 내 움직임이 느리지만 주가와 이평선이 정배열되거나 만나면서 다시 상승 기도를 탈 것 같습니다.

주봉 차트 분석

메디톡스 주봉 차트

주봉 차트를 확인해보면 작년 3월부터 현재까지 박스권 안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메디톡스가 재무에 영향을 많이 받는 기업이라 올해 실적을 확인해봐야 알겠지만 일단 현재 흐름은 전체적으로 횡보구간이라 생각됩니다.

 

작년 3분기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기대 이상이라 개인적으로 재무건전성이 호전되지 않을까하는 기대감도 있고요. ^^ 주관적인 생각으로 추이를 지켜보면서 상승 기준 캔들이 출현하면 매수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내일의 급등종목 확인

 

쏠리드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은 여기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반갑습니다. ^^ 최근 코스피지수가 3000을 돌파한 이후로 주식을 하려는 사람들이 예전보다 굉장히 많아진 것 같은데요. 주위에도 한 둘 시작하는 지인도

cbmom.tistory.com

그럼 여기까지 메디톡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이므로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