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꿀정보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과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건설업종이 작년 10월부터 상승흐름을 이어오다 최근 다시 하락으로 전환된 듯한 느낌적인 느낌입니다.

 

어제 건설업 관련 뉴스 기사를 봤는데요. 건설업 일자리가 2년 연속 하향하고 있어 건설투자 확대를 통한 일자리 창출이 시급하다고 합니다. 사실 건설업뿐만 아니라 코로나로 인해 직격탄을 맞은 대부분 업종들이 그러하겠죠? 다만 건설업의 경우 일용직 비중이 높은 편으로 사회 취약계층 일자리의 버팀목 역할이 사라질 수 있다고 보는 의견이 많습니다.

 

게다가 코로나가 종식되더라도 건설업 취업자 수 감소가 이뤄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건설업 경기가 다시 호황이 되길 바라면서! gs건설 주가 및 재무 분석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아참 이전에 포스팅했던 후성 주가 전망일진머티리얼즈 주가 분석 그리고 메디톡스 주가 전망 글을 한 번씩 참고해 주세요. ^^

 

 

 

gs건설

gs건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목차

1. gs건설 주가 및 어떤 회사?

2. gs건설 재무 분석

3. 영업활동 현금흐름

4. gs건설 일봉 차트 분석

5. 주봉 차트 분석

6. 내일의 급등종목 확인

gs건설 어떤 회사?

gs건설은 1969년도에 락희개발주로 설립되었고 인프라, 건축, 주택 신축 판매, 플랜트, 전력 및 해외 종합건설업 등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이 영위하는 사업으로 건설업과 부가통신업 그리고 건설용역업, 서비스업, 임대업 등이 있습니다.

 

gs건설의 현재 시간 기준 주가는 -2.45% 하락한 41850원으로 최근까지 지속적인 상승을 해오던 터라 금일 캔들이 앞으로의 주가 흐름에 어떤 영향을 줄지 눈여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gs건설 재무 분석

gs건설 기업
gs건설 재무

대기업이라 그런지 매출액이 일반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에 비해 굉장하죠? 그래서 단 1% 하락과 상승이 상당히 커 보입니다. 어쨌든 gs건설은 호황기였던 2018년도에 큰 매출 신장을 이뤘고 그 이후부터 현재까지 흐름이 하향세입니다.

 

이 부분은 각종 규제와 부동산이 얼어붙고 코로나 쇼크로 인해 하향세가 더 빨라졌다고 볼 수 있는데요. 여하튼 주가 흐름을 보면 2018년도에 최고 56500원을 기록한 이후 작년 3월 최저 14650원을 찍었습니다.

gs건설 분석

당기순이익 지표에서도 작년 3분기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많이 감소했습니다.

gs건설 매출액

매출액 비율을 보면 2016년도부터 큰폭으로 성장하던 매출액 증가율이 2019년도에 큰 폭으로 감소했습니다. 각 사업 연도 성장률이 국내 경제 성장률보다 높았고 2018년도는 무려 12.5% 성장률 보였는데 2019년도에 들어와서 건설업이 얼마나 얼어붙었는지 보여주는 수치죠.

 

그에 따라 영업이익은 물론 영업이익 증가율 감소가 두드러집니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2020년도 감소폭이 전년 동기 대비 낮습니다. 다른 동일 업종과 비교해도 대부분 그렇더라고요.

gs건설 자산

대기업이라 그런지 자산 항목에서의 비율은 기존 사업연도와 크게 다른 점은 없습니다. 시가총액 수준이나 부채비율이 워낙 거대해서 그런 걸까요? ㅎㅎ

영업활동 현금흐름

gs건설 현금흐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가장 높았던 2018년도를 기준으로 영업활동 현금흐름은 지속적으로 하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종식 되어야 건설업계도 다시금 상승 흐름을 탈 것 같습니다.

 

다만 gs건설 포스팅이후 현대건설을 포스팅할 예정인데요. gs건설은 작년 3분기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현대건설은 작년 3분기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굉장히 높더라고요.

 

즉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코로나가 종식되면 앞으로 치고 나갈 건설업은 아마 현대건설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같이 보면 좋은 글 알아보기

 

일진머티리얼즈 주가 전망과 재무 분석 꿀정보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 어제저녁까지만 해도 추웠던 날씨가 오늘 아침부터 서서히 풀리더니 오늘 낮부터 선선한 날씨가 된 것 같습니다. ㅎ 최근 삼성전자가 최

cbmom.tistory.com

gs건설 일봉 차트 분석

gs건설 일봉 차트

현재 대부분의 건설업 주가 흐름이 비슷하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일봉 차트에선 대부분의 이평선들이 이미 골든크로스로 우상향 중이고 상승 흐름이 가파르기 때문인지 현재 이평선과 주가에 갭이 생겼습니다.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금일 출현한 음봉으로 인해 상승 흐름이 잠깐 주춤할 것 같고요. 작년 12월 28일과 같이 이평선과 주가가 만나면서 눌림목이 생길 확률이 있습니다.

 

해서 지금은 주가 흐름 추이를 지켜보는 쪽이 좋을 것 같고 눌림목이 생긴다면 추매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주봉 차트 분석 알아보기

gs건설 주봉 차트

꽤 긴 시간 하향세를 탄 흔적이 보이는데요. 작년 3월 코로나 쇼크로 최저점을 찍은 후 20선 60선이 우상향 하면서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현재 세제 강화보다 공급 확대 중심으로 이동되는 만큼 건설업종이 다시 호황이 되기까지 그리 오래 걸릴 것 같지는 않습니다.

내일의 급등종목 알아보기

 

후성 주가 전망과 재무 꾸울팁 정보

안녕하세요. 주가 전망과 재무 분석하는 루벤입니다. 어제저녁까지만 해도 추웠던 날씨가 오늘 아침부터 서서히 풀리더니 오늘 낮부터 선선한 날씨가 된 것 같습니다. ㅎ 최근 삼성전자가 최고(

cbmom.tistory.com

그럼 여기까지 gs건설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이므로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