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전자 주가 분석 및 재무 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루벤입니다. 오늘 주가 분석 기업으로 신일전자를 준비했습니다. 신일전자는 1959년에 설립된 종합가전 및 판매업체로 주 품목은 온열, 선풍기 등 생활가전이 주를 이루며, 이마트, 하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유통점에 납품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계절상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1. 신일전자 뉴스

10월 5일 추석 연휴가 지난 직후 새롭게 론칭한 2021년 카페트 매트가 방송 55분 만에 3억 가량이 팔렸습니다. 추석이 지나고 갑자기 추워진 날씨 탓에 판매에 호조를 보였다고 합니다.

 

신일전자에서 출시한 카페트 매트는 전자파 차단율이 높고 절전형 기술이 들어가 전기료 절감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또 매트 표면엔 생활방수 기능을 탑재해 물이 스며들지 않고 더러운 이물질이나 오염물질을 쉽게 닦아낼 수 있어 편의성이 높습니다.

2. 신일전자 주가 분석

아래와 같이 신일전자 일봉 차트는 쌍바닥을 보이는 전형적인 상승형 차트입니다만, 큰 폭으로 상승하진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쌍바닥이 만들어지는 동안 매집 흔적이 전혀 없는 것이 그 이유로 보통 이런 차트는 짧은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거래량도 적어 힘이 약합니다.

 

두 번째 이유로 위로는 저항선이 많아 매집이 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뚫고 올라가기란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신일전자가 보통 겨울 시즌에 힘을 내는 주식이라 대형 호재가 터진다면 쉽게 저항선을 뚫겠지만 지난 몇 년간 같은 시즌에 상승했던 기록은 거의 없었습니다.

 

2017년도에 이와같이 비슷한 상승파동이 있었지만 당시엔 매집 흔적이 있어 상승 예측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글쎄요?

3. 신일전자 재무제표

재무 중 매출액은 아래와 같이 매년 상승폭이 적습니다. 물론 2017년도 매출액 대비 2018년도는 영업이익과 매출액이 증가했지만 2019년도는 2018년도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 그리고 당기순이익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다만 이번 2분기에 매출액이 대폭 상승했고, 영업이익도 전년도 동기 대비 많이 상승한 것으로 보아 사실 기대가 되는 기업입니다.

 

위에도 얘기했지만 신일전자는 계절 생활가전을 만드는 기업으로 특히 겨울에 강합니다. 그렇게 봤을 때 이번 2분기 실적으로 충분히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신일전자는 당장 큰 폭의 상승은 기대할 수 없겠지만 분기 실적이 전년도 대비 성장했고, 올해 겨울 추위는 다른 해보다 역대급으로 추울 전망에 앞으로의 신일전자 상승이 기대됩니다.

 

여기까지 신일전자 주가 분석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이 담긴 글로 참고만 해주세요.

 

다른 기업 주가 더 알아보기

 

모나리자 주가 분석 및 재무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루벤입니다. 오늘은 모나리자 주가 분석 및 재무분석에 대해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어디까지나 필자의 주관적인 생각이 담긴 글로 투자 시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모나�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