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준비금 지원사업-창작디딤돌

안녕하세요. 루벤입니다. 오늘은 창작준비금 지원사업 - 창작디딤돌 관련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소상공인은 물론 예술인에게 창작준비금을 지원해주는 사업으로 한국예술인 복지재단 사이트에서 관련 지원사업들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창작준비금 지원사업-창작디딤돌에 대해 아래에서 확인해 볼게요.

 

 

창작준비금 지원사업

창작준비금 지원사업-창작디딤돌이란?

예술인들에게 예술 외적인 요인으로 예술 관련 활동을 중단하지 않도록 보호하는 목적과 창작에 필요한 각종 준비물들을 원활하게 지원함으로써 예술활동에 대한 동기와 실질적인 예술인 창작안전망을 구축하는 지원사업입니다.

 

사업기간은 2021년 중 사업 공고에서 지정한 기간이며 접수 기간은 연 2회 상, 하반기에 받고 있습니다. 이번 2월 중에 공고가 나올 예정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상으로는 현재 창작활동을 준비 중인 현업 예술인이 대상이며 선정인원은 총 12,000명이고 지원 규모는 1인 당 300만 원입니다. 여기서 모든 예술인이 받을 수는 없고 제한 인원이 있는데요. 아래에서 알아볼게요.

참여 제한 예술인

창작준비금 지원사업 창작디딤돌

예술활동 증명 유효기간이 3개월 이하의 대상자는 제한되며, 가구원 월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120% 초과하는 예술인 그리고 2020년 창작준비금 지원사업에 참여했던 예술인, 2021년 예술인 파견 지원사업 참여 예술인, 당해연도 내 창작준비금 지원사업 참여 예술인, 기타 한국예술인 복지재단 사업에 참여 제한 예술인, 당해연도 실업급여 수급자 분들이 이번 2021년도 창작준비금 지원사업에 참여 제한됩니다.

신청 자격이 있는 예술인

내국인에 한하여 예술활동 증명을 완료한 예술인이 신청 자격이 있습니다. 이 외 활동 기간이 2년 미만 예술인도 이번 3월부터 안정적인 창작 활동을 위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 신진 예술인 예술활동증명 특례제도를 3월부터 운영하므로 신진예술인 3000명에게 200만원 창작준비금을 지원합니다.

대상은 예술활동 실적 이후 활동 기간이 2년 미만 그리고 기존에 예술활동 증명을 통한 지원금을 받은 적이 없는 예술인입니다.

이렇게 창작준비금 지원사업-창작디딤돌 관련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아무쪼록 코로나 조심하시고 작년에 지원을 받지 못한 예술인이 있으시면 한국예술인 복지재단 사이트를 참고하여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