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베스트 팁

내일 소개팅이 있는데 이마 가운데에 여드름이 난다면 그렇게 끔찍할 수가 없다. 개인적으로 겪은 일인데, 소개팅보다 이마에 난 여드름이 괜히 신경쓰이고 그 자리가 불편해서 밥만 먹고 자리를 피한적이 있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별일도 아니지만 막상 그런 일을 겪게 되면 최악의 경험을 해주는 여드름. 어쨌든 아래에서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보자.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1.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여드름이란? 여드름은 무엇을 의미하고 피부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여드름은 여드름, 구진, 농포가 발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드름은 전형적으로 얼굴과 목에 발생하지만 등, 가슴, 어깨, 상완 등 다른 신체 부위에도 발생할 수 있다. 이 돌기들은 막힌 모공과 과도한 기름 생산의 결과입니다.

    여드름의 요인

    여드름은 유전적, 호르몬적,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한다. 여드름 천박증은 10대와 젊은 성인의 약 80%에 영향을 미치는 흔한 피부 질환이다. 여드름은 모낭이 각질과 기름으로 막힐 때 생기는 막힌 모공의 결과이다. 모공이 막히는 흔한 원인으로는 과도한 피지를 생성하는 과민반응 피지샘과 모낭 막힘 등이 있다.

    피지샘

    피지샘은 피부 표면 아래에 있다. 보통 피지는 모낭을 통해 피부 표면으로 분비된다. 모낭이 막히면 피지가 빠져나가지 못하고 모공에 기름이 남는다. 사춘기에는 피지선이 커지면서 피지가 과잉 분비된다. 테스토스테론과 같은 호르몬은 또한 모낭이 막히게 할 수도 있다.

     

    2. 여드름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

    여드름이 있는 많은 사람들은 종종 그것 때문에 당황합니다. 여드름은 피부세포에서 발견되는 자연물질인 피지가 존재해 피부가 붉어지고 부어오르며 염증이 생기는 피부질환이다. 그러나 여드름은 여드름뿐 아니라 영구적인 흉터와 염증을 유발하여 장기적인 피부 손상을 초래할 수 있다.

    여드름이 생기는 위치

    여드름은 신체의 어느 부위에나 생길 수 있지만, 이마, 턱, 볼에 가장 자주 생긴다. 여드름은 보통 사춘기 동안 시작됩니다. 하지만, 그것은 모든 연령대의 누구에게나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사실, 세계 성인 다섯 명 중 한 명은 여드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드름에는 네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비염증성 여드름, 염증성 여드름, 결절성 여드름, 낭포성 여드름.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로도 알려진 비염증성 여드름은 모공이 막혀서 생기는 여드름의 한 종류이다. 이러한 모공은 보통 얼굴, 목, 등, 가슴에 나타납니다. 염증성 여드름은 비염증성 여드름과 달리 세균이 원인이다. 이런 종류의 여드름은 보통 얼굴에 나타납니다. 결절은 피부 아래에 생기는 단단하고 고통스러운 혹 또는 결절입니다. 결절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될 수 있으며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3. 여드름의 원인 여드름의 원인과 치료법

    여드름은 꽤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얼굴, 등, 가슴, 등, 심지어 목에도 발진이 생길 수 있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어려울 수 있다. 여드름은 호르몬, 식이요법, 스트레스, 박테리아, 그리고 가장 흔하게는 과도한 씻기에 의해 유발될 수 있습니다. 드물고 의사와 상의해야 할 다른 원인이 있습니다.

    경험하고 있다면 크림, 로션 등 시도해 볼 수 있는 치료법이 있고, 시도해 볼 수 있는 가정 요법도 많다.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되, 너무 깨끗하지는 마세요. 만약 여러분이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걱정된다면, 깨끗하게 유지하세요. 하지만 너무 많이 씻지는 마세요. 과도한 세안은 당신의 피부를 더 많은 유분을 생산하게 할 수 있고, 그것은 더 많은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다.

    여드름 예방하는 방법

    순한 클렌저로 하루에 두 번 세안하도록 하세요. 수돗물을 피하세요. 정수된 물 또는 정수된 물을 냉각기에서 여과하여 사용한다. 운동 후나 땀을 많이 흘린 후에는 반드시 세수를 하세요. 얼굴, 특히 손가락을 만지는 것을 피하도록 하세요. 숨쉬고 몸에 꽉 끼지 않는 옷을 입도록 하세요. 천연 원단을 착용하세요.

    예를 들어, 면화는 합성 섬유보다 호흡이 더 좋다. 건조세제는 피하고 피부에 순한 세제를 사용하세요. 암모니아가 없고 표백제가 들어 있지 않은 울트라 프레쉬 세탁 세제를 사용해 보세요. 그들은 또한 좋은 냄새가 나는데, 이것은 중요합니다.

     

    4. 여드름의 증상과 여드름 발생 시 피해야 할 것

    여드름은 여드름, 화이트헤드, 블랙헤드, 낭종이 특징인 매우 흔한 피부 질환이다. 여드름은 피부의 유분샘이 피지를 너무 많이 배출해 모낭이 막혀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로 이어지기 때문에 생긴다.

    여드름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며, 규칙적으로 세안함으로써 치료될 수 있습니다. 전형적으로 피부에 적용되는 국소 치료, 구강 여드름 치료제, 레이저 치료 등 다양한 여드름 치료법이 있다. 과산화벤조일은 여드름 치료에 사용되는 화합물이다. 국소 벤조일 과산화물은 액체, 젤, 크림으로 나올 수 있다.

    과산화 벤조일은 피부의 유분을 제거함으로써 작용합니다. 과산화 벤조일은 피부에 직접 도포한 후 씻어내지 않고 그대로 둡니다. 과산화벤조일은 자극 없이 피부를 맑게 할 수 있어 여드름 치료제로 사용된다. 과산화벤조일 제품은 하루 1~2회 사용이 가능하다.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많은 여드름 치료제들은 베타 하이드록시산인 살리실산을 포함하고 있다. 베타 하이드록시산은 각질을 제거함으로써 작용한다.

    각질 제거의 중요성

    각질 제거는 각질을 제거하고 모공을 뚫는 데 도움을 줍니다. 살리실산은 모공을 뚫어 피부를 맑게 해줍니다. 메이요 클리닉 연구는 살리실산이 과산화 벤조일에 비해 여드름 치료에 더 효과적일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살리실산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피부 패치 테스트를 수행합니다. 당신의 피부가 민감하다면 살리실산은 당신에게 맞지 않을 수 있다.

     

    피부 패치 테스트도 권장될 수 있습니다. 일부 경구 여드름 치료제에는 항생제인 미노시클린이 함유되어 있다. 미노시클린은 보통에서 심각한 여드름을 가진 사람들에게 효과가 있다. 미노시클린은 여드름을 일으키는 박테리아를 죽임으로써 효과가 있습니다. 미노시클린은 알약으로 하루에 두 번 복용할 수 있다. 다른 여드름 치료제와 마찬가지로, 여러분의 피부 패치 테스트는 미노시클린이 처방되기 전에 추가적인 피부 패치 테스트를 받을 것입니다. 미노시클린은 당신의 피부를 햇빛에 더 민감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당신은 이 약을 사용하는 동안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싶을 것이다.

     

    5. 과학적으로 검증된 여드름 예방 및 치료법

    사람들이 여드름을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여드름을 예방하는 것이다. 여드름은 흉터, 낮은 자존감, 낮은 삶의 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노력과 함께 적절한 피부관리를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드름 예방 화장품 사용

    가장 인기 있는 여드름 예방법은 유분기가 없는 화장품으로 기름지고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매일 두 번 세안한다. 누구에게나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과학적으로 검증되고 실제로 효과가 있다고 검증된 여드름 예방법이 몇 가지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들이 특정한 음식을 먹은 후에 발작한다는 것을 알아차립니다.

    카페인은 여드름에 안 좋을까?

    어떤 사람들은 카페인이 들어간 음료를 마실 때 여드름을 앓을 수도 있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여드름을 일으키는 음식은 개인이 먹을 때만큼 중요하지 않은 것 같다. 특정 기름지고 기름진 음식을 피하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여드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좋지 않은 음식 피하기

    포화 지방, 트랜스 지방, 당분이 많은 음식을 피하는 것 또한 여드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오일프리 화장품은 대부분의 피부과에서 추천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효과가 있다. 오일프리 화장품, 특히 살리실산이 함유된 화장품은 각질 제거, 모공 제거, 향후 여드름 예방에 도움을 준다.

    스트레스는 여드름의 적

    물리적 각질제거제와 모공 스트립은 각질을 제거하고 모공을 여는 데 도움을 주지만 일상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된다. 스트레스는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받을 때, 호르몬이 분비되어 피부에 유분 생산을 증가시키고 더 많은 여드름을 일으킬 수 있다. 스트레스로 인한 여드름을 피하는 한 가지 방법은 스트레스 수준을 낮게 유지하는 것이다. 사람들은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건강한 식단을 먹고, 여유로운 활동에 참여하고,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을 피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