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방법 및 대상

최근 급격하게 치솟는 물가 상승 때문에 보건 복지부에서 생계 부담을 완화 및 소비 여력을 제고하기 위해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아래에서 바로 확인해 보세요.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신청

저소득층인 약 227만 가구 대상으로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대상으로 기초생활 수급자 및 법정 차상위계층 및 아동 양육비 지원 한부모 가족이 대상입니다.

 

지급은 현금이 아닌 선불형 카드 형태로 차등 지급입니다. 지급은 6월 24일부터 지급되며 지차제별로 시작 날짜가 다릅니다.

지원금액은 생계, 의료급여 수급 1인 가구에게 40만 원을 지급하는 등 급여 자격별이나 가구원 수별로 달라지는데요. 보장시설수급자의 경우 시군구 시설 생계급여 지급부서가 해당 시설 시설장에게 보조금을 교부하게 됩니다.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수급 자격 가구 규모별 지원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신청방법

이번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은 오프라인 신청으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본인이 거주하는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게 되면 선불형 카드 및 지역화폐 형태로 지급 받을 수 있으며 지급 받은 지원금은 2022년 12월 31일까지 모두 사용해야 합니다.

이번 지원금은 물가 상승으로 인한 저소득층의 생계부담을 경감해주는 사업으로 일부 업종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예전 전국민 코로나 지원금 형태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자체별로 일부 상이한 업종이 있지만 보통 유흥, 향락, 사행, 레저 업소에서의 결제는 안된다고 합니다.

지급일은 6월 24일부터 시작하지만 이는 부산, 대구, 세종 지역에서 최초로 시작되는 것이며 서울 및 대전과 울산 제주는 6월 27일부터 지급한다고 합니다. 그외 지역도 6월 중으로 지급한다고 하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