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양전기공업 주가 전망 및 재무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식 분석 및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오늘은 대양전기공업 관련 주가 분석과 재무에 대해 준비했는데요. 바로 어제 대양전기공업이 16% 상승해 현재 주가 17,000입니다.

 

개인적으로 앞으로 기대되는 기업인데요. 그동안 저평가되어 있던 기업이라 이번 상승이 당연하다고 생각해요. 어쨌든 그럼 지금부터 대양전기공업 알아봐요.

1. 대양전기공업 어떤 회사?

1988년에 설립된 산업용 조명과 전자시스템, 배전반 등을 제조하거나 판매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입니다. 또 2011년에 코스닥에 상장되었고 설립 당시엔 조선산업 제품을 메인으로 시작했지만 현재는 조선산업과 방위산업, 철도차량산업, 자동차 산업 등으로 사업 다각화를 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로 있는 한국특수전지는 방위산업 분야 매출만 100%로 각종 축전지를 제조하고 판매를 하는 회사입니다.

대양전기공업 주가

2. 대양전기공업 재무 분석

이 기업의 재무는 다른 동일 업종 대비 굉장히 준수한 성적을 갖고 있습니다. 매출액의 증가는 물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만 보더라도 확실히 동일 업종에 비해 준수한편이죠? 2018년도 매출이 2017년도에 비해 떨어졌지만 2019년도 매출액이 대폭 증가했다는 건 이 기업 미래가치를 보여주는 지표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또 올 분기 재무는 전년도 대비 꽤 증가하여 기대감이 높습니다.

대양전기공업 재무

3. 자산 및 부채

기업 자산또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며, 부채비율이 자산 대비 적정선에 있고 지배기업 주주 지분이 꾸준히 증가한다는 건 호재로 볼 수 있습니다. 기업이 정상적인 기업에 속해 있다고 볼 수 있으니까요.

대양전기공업 일봉차트

4. 대양전기공업 주가 분석

확실히 기업의 긍정적인 기업 재무가 주가에 반영되면 아래와 같은 차트가 나오는 것을 많이 봤는데요. 9월 중순까지 이평선들이 저항선 역할을 했지만 굉장히 쉽게 뚫고 올라가 현재는 지지선이 되어있습니다.

또 1차 상승 하락이후 눌림목인 상황에서도 매수세가 강해 1차 고점을 쉽게 뚫어 버렸죠. 즉 앞으로 상승할 여력이 충분하다는 반증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위에도 얘기했지만 기업 재무에 비해 저평가되어 있었던 주가입니다.

대양전기공업 주봉차트

5. 대양전기공업 주봉 분석

약간 우려스러운 점은 일봉 차트 상에선 상승할 여력이 충분하다 얘기드렸지만 주봉 차트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지난 몇 년간 등락폭이 상당히 롤러코스터인 점을 들 수 있습니다.

 

그 외 2018년 10월부터 15,000원 박스권을 한 번도 뚫지 못하다가 최근 너무 쉽게 돌파한 만큼 매수세가 이전과는 다르다는 판단입니다.

대양전기공업 재무분석

요즘은 리딩방이나 주가 급등락을 알려주는 곳이 많습니다. 그게 어디든 투자 시 충분한 자료를 바탕으로 투자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대양전기공업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을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들은 필자의 주관적인 글로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핫한 주가 분석 글 더 알아보기

 

한스바이오메드 주가 전망 및 재무 분석

안녕하세요. 주가 분석 및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오늘은 한스바이오메드 주가 분석 관련 포스트를 준비했습니다. 현재 종가 기준 -12% 떨어진 16,050 원에 마감했습니다. 주가 하락 이유로 주력제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