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펙스 주가 전망 및 재무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가 분석 및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오늘은 시노펙스 기업 정보 분석을 준비했는데요. 지난 5일 혈장 치료제 관련주인 시노펙스가 소폭 상승했습니다. 대장주라고 할 수 있는 녹십자는 상승률이 입이 떡 벌어질 정도로 상승했는데.

 

사실 시노펙스가 녹십자와 같은 업종이 아니죠. 단지 혈장분리용 멤브레인 제품을 개발해서 관련주로 분류되는 것 일뿐.

시노펙스 썸네일

1. 시노펙스 주가 분석

FPCB사업과 멤브레인 필터 및 수처리 사업을 하는 기업이며 높은 수준의 여과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의 생산 효율성 제고에 대한 솔루션 제공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또 반도체나 디스플레이 등 IT부품 분야가 바탕. 최근 프론텍과 합병 계약을 체결했고 이 프론텍은 에어필터에 사용되는 PTEE 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이 기업의 재무는 주가만큼이나 요란합니다. 매출액이 안정적이지 못하고 그로 인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롤러코스터를 타는 것 같네요.

 

2017년도 재무를보면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이 높았지만 기타 비용에서 많은 손실이 있었습니다. 자산의 손상차손 206억과 파생상품 손실이 124억으로 손실액이 높았습니다.

 

그래서 영업이익은 높았지만 막대한 손실로 인해 당기순이익이 마이너스입니다. 2018년도는 판매비와 관리비가 상승했지만 매출액이 줄고 영업이익이 낮습니다. 하지만 외환이익과 파생상품 이익이 높아 다행스럽게도 당기순이익이 적자전환했네요.

 

현재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매출원가가 낮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높아 조금은 기대가 됩니다.

시노펙스 재무

2. 시노펙스 자산 분석

총 자산 변화는 크게 없습니다만 자산 대비 부채 비율이 높습니다. 물론 동일 업종에 비하면 심각한 수치는 아니고 재고자산이 증가했지만 크게 걱정할 정도는 아닙니다. 

시노펙스 재무 분석

3. 시노펙스 주가 분석 일봉 차트

7월 중순부터 상승 시작해 2차 상승 이후 현재는 1차 상승 고점과 가격이 비슷합니다. 최근 강한 매수세를 보였던 10월 22일을 보면 앞으로 상승 기대감이 큽니다.

매집 신호로 보기엔 다소 무리가 있지만 지지선이 단단하고 저항선이 낮아 힘만 있다면 충분히 뚫고 올라갈 확률이 있습니다.

시노펙스 일봉차트 전망

4. 시노펙스 주봉 차트

주봉 차트를 보면 2017년도 주가와 비슷하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1차 상승 하락 이후 눌림목 상황에서 다시 2차 상승까지. 보통 주가는 과거와 비슷하게 흘러가는 경향이 있어 이 부분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당시의 상승 거래량보다 현재의 거래량이 높아 이 부분도 긍정적인 신호로 볼 수 있겠습니다.

시노펙스 주봉차트 전망

최근에는 리딩방이나 급등락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 곳이 많은데요. 투자 전 많은 정보들을 조합한 뒤 판단하시면 투자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

여기까지 시노펙스 주가 전망 및 재무분석 포스트를 마치겠습니다. 위의 글은 필자의 주관적인 글입니다. 투자는 본인의 판단하에 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기업 분석글 보러 가기

 

대양전기공업 주가 전망 및 재무분석 A to Z

안녕하세요. 주식 분석 및 공부하는 루벤입니다. 오늘은 대양전기공업 관련 주가 분석과 재무에 대해 준비했는데요. 바로 어제 대양전기공업이 16% 상승해 현재 주가 17,000입니다. 개인적으로 앞

cbmom.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